본문 바로가기
자연산약초배송

산더덕 개복숭아 자연산천마 장생도라지 개다래열매 배송[자연산약초]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12. 6. 22.

 

산더덕[자연산 산더덕 담금용]배송완료 산더덕의 효능과 복용법

 

자연산 산더덕 보내 드렸습니다.

 

믿음으로 약초를 구입하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오랜인연 맺어 주신 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보내 드린 자연산 산더덕은 보기 드믄 최상의 산더덕으로 그 약성이 아주 강하고

좋을 것으로 사료 됩니다.

 

감사의 뜻으로 자연산 죽순과 자연산 장생도라지즙 자연산 장생도라지 분말등을

함께 넣어 드렸습니다.

 

자연산 산더덕을 드시고 좋은 효과를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연산 산더덕 산마복용하는 방법

 

자연산 산마와 산더덕은 유기농과일과 생수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 드시거나 자연산 산마는

고구마 찌듯이 쪄서 죽염에 찍어 드시면 맛이 특별나고 별미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효과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연산 산더덕 산마복용하는 방법

 

자연산 산더덕은 절대 우유나 요구르트에 갈아 드시지 마시고 꼭 토종한봉꿀과 생수 유기농 과일을

넣어서 갈아 드시기 바랍니다. 시판중에 우유나 유제품에는 가축 사육과정이나 시판과저에서 여러가지

화학약품이나 항생제 등이 들어 갈 수 있으므로 인체에 해를 주게 되며 자연산 더덕의 효과를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제품은 지방덩어리 입니다. 혈관벽을 막아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잇을 것이라고 저는 봅니다. 우유를 많이 먹고 자란 젊은 세대 엄마들에게서 유방암이 급증하는

것은 눈여겨 볼 사안이라고 봅니다.

 

자연산 산더덕이나 자연산 약초는 되도록이면 가장 자연스럽게 드시는 것이

좋은 효과를 보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산더덕의 효능 복용법

 

 

산더덕 은 예로부터 산삼에 버금가는 뛰어난 약효가 있다 하여 사삼(沙蔘)이라 불렸다. 더덕의 효능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사포닌과 인우린 등의 성분으로 비위 계통과 폐·신장 등을 보호해주며 강장·건위·해열·해독 작용이 뛰어나며 단맛과 쓴맛을 함께 갖고 있으며, 성질은 차지도 덥지도 않고. 고산지대에서 재배된 산더덕은 향이 진하고 약성이 강하다.
수십년 묵은 산속의 풍부한 유기물을 먹고 자란까 향이 진하고 약성이 좋다.

더덕은 <신농본초경>,<본초강목>,<간역방>등을 고래의 한방기서의 뛰어난 약효를 인정받고 있으며, 민간요법에서도 다양한 약효를 자랑한다

또 신체 기능에 있어 필수지방인 리놀레익산,칼슘,인,철분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뼈와 혈액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특효가 있다.

▶▶ 효능 및 효과 ◀◀
피로회복, 항암효과, 혈압조절, 성인병예방, 피부미용 효과,
갈증해소, 술·담배를 많이 하시는 분, 가래가 많으신 분,
변비가 있으신 분, 열이 많아 인삼을 못드시는 분

*특히 산더덕에 하얀 진액은 각종 암을 예방 한다고 한다. (동의 보감및 본초강목에서)

 

*질병치유를 위해서 간단하게 복용하는 방법은 자연산 더덕 서너뿌리와 유기농 배 유기농 하귤[감귤류] 반개 토종한봉꿀 한스푼 생수나 탄산약수 두컵 정도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꾸준히 3개월 이상 섭취하면  좋다.* 자연산 더덕은 자연의 약리적 영양분과 효능이 축적되어 질병치유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를 살포하여 단기간에 속성으로 재배한 재배 더덕은 질병치유에 별 효과가 없다 할 것이다. *

 

 

 

자연산 잔대

 

수많은 세월을 살아온 자연산 잔대 입니다. 잔대는 산도라지와 마찬가지로

아주 오랜 세월을 살아 오면서 수많은 약성물질을

 축적합니다..  

 

물론 오래된 장생도라지나 지치만큼 천연항생작용은 없지만,몸속의 독소를

제거해 나가는 물질은 많이 축적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크고 오래된 잔대로 보통 50년 100년은 다 된 것들이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자연산 산도라지와 마찬가지로 해마다 싹대를 하나씩 나오게 하며 간혹 오래 되거나 환경이

열악해 지면 여러개의 싹대를 나오도록 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잔대의 효능[폐렴, 천식,기관지염,해소]

 

자연산 잔대 입니다. 보통 100여년 정도된 자연산 잔대들입니다.

 

험난한 바닷가에서 어렵게 생존한 잔대들로써 그 약성이 아주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잔대는 어린아이나 허약한 산모 연세드신 분들이 드셔도 아무런 자극이 없을 정도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약초입니다.

 

장생도라지나 지치처럼 천연항생작용은 없지만 그외에 다른 약성 사포닌이나 혹은 미네랄들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보양식 약초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무리 많이 드셔도 위나 장에 부담이 없으며 인체는 잘 흡수하여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잔대의 효능[폐렴, 천식,기관지염,해소]

 

 

잔대는 초롱꽃과 잔대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전세계에 약 50종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자라는 종류도 대단히 많이 있다.  둥근잔대, 톱잔대, 흰톱잔대, 넓은잎잔대, 도라지모싯대(큰잔대), 흰도라지모싯대, 두메잔대, 가는잎잔대, 진퍼리잔대, 만주잔대, 꽃잔대(수원잔대), 층층잔대, 가는층층잔대, 모싯대(모시잔대), 흰모싯대, 당잔대, 섬잔대, 털잔대, 잔대, 흰잔대, 고산잔대, 왕잔대가 자라고 있다.  줄기를 꺽으면 하얀 우유빛깔의 액이 나온다.  

생약명으로 사삼(沙蔘)이라고 부르는데, 그 유래는 뿌리가 약으로 쓰이는 인삼과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도 하고 또는 모래땅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사삼이라고 불렀다고 전해진다.

잔대의 다른 이름은 제니, 딱주, 사삼, 지모, 남사삼, 백사삼, 고심, 식미, 호수, 백삼, 지취, 문호, 문희, 양자내, 포삼, 면간장, 길삼, 포사삼, 온아삼, 보아삼, 토인삼, 윤엽사삼, 행엽사삼, 사엽사삼, 영아초 등으로 부른다.

잔대는 도라지와는 달리 그냥 생으로 씹어 먹어도 입안에서 아리지 않고 맛이 달기 때문에 시골에서 배고픈 시절 구황식물로 많이 먹었다.  봄철에 연한 잎을 나물로 먹으며, 뿌리는 언제든지 채취해서 생으로 먹거나 나물로 묻혀먹거나 술에 담가 먹거나 가루내어 먹기도 한다.  민간에서는 류머티스 관절염에 잔대의 뿌리를 술에 담가 먹으며, 해독제와 거담제로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잔대의 잎을 식초에 담가 먹으면 아주 좋은 향기가 있으면서 먹기에 좋다고 한다.  

잔대의 맛은 달고 조금 쓰며 성질은 서늘하다.  폐, 간경에 작용한다.  양음청폐하고 가래를 삭이며 기침을 멎게 한다.  오장안정, 헤르니아로 음낭이 부어 처지는 증상, 항상 잠만 자려는 증상, 모든 악창, 옴, 몸이 가려운 증상, 고름배출, 고혈압, 해수, 천식, 기침, 산후 모유 부족, 대량출혈후 맥이 미약하고 손발이 차지는 증상을 치료한다.  약리실험에서 거담작용, 강심작용, 항진균 작용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하루 12~20그램을 신선한 것은 40~120그램을 물로 달여서 먹거나 가루내어 먹거나 환을 지어서 먹는다.  

주의사항으로 풍한으로 기침을 하는 자는 먹지 말아야 한다.  

북한에서 펴낸 <약초의 성분과 이용>
에서는 잔대에 대해서 이렇게 적고 있다.

[잔대(Adenophora verticillata Fischer {A. triphylla Thunb. A. DC.})

다른 이름: 제니

식물: 높이 60~150센티미터 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잎은 타원형 또는 버들잎 모양이고 4개가 돌려붙는다.  줄기 끝에 많은 꽃가지를 치고 여름철에 가지색의 종 모양 꽃이 내려드리워 핀다.  씨로 번식한다.  각지의 낮은 산, 덤불의 양지 바른 곳에서 자란다.

성분: 뿌리에 사포닌, 이눌린이 있다.

작용: 뿌리는 지혈작용과 가래삭임작용, 그리고 뱀독에 대한 해독작용이 있다.  이러한 작용은 사포닌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응용: 동의치료에서 뿌리를 기침 가래약, 강장약으로 기침, 기관지염, 천식, 폐렴, 오줌을 누지 못할 때 쓴다.

옛 동의문헌에는 동약 사삼은 인삼, 현삼, 단삼, 고삼과 같이 5가지 삼의 하나로 취급되었는데 그 형태가 비슷해서가 아니라 약효가 같기 때문이라고 한다.  즉 사삼도 보약으로 써왔다.  사람이란 말은 모래땅에서 잘 자란다는 뜻이며, 뿌리에 흰 즙이 많기 때문에 양유라고도 한다.

동약 사삼의 기원 식물은 우리나라에서는 더덕뿌리이고 중국에서는 1700년대부터 잔대뿌리를 남사삼, 갯방풍뿌리를 북사삼이라 하였고, 일본에서는 잔대뿌리를 사삼이라 하였다.  

민간에서는 잔대뿌리를 강장약으로 쓰거나 산나물로 데쳐 먹는다.
잔대뿌리 달임약 5~8그램을 물 200cc를 붓고 달여서 하루 3번 나누어 먹는다.
]

잔대에 관해서 안덕균씨가 쓴
<한국본초도감>에서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사삼(沙蔘)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 잔대(Adenophora triphylla Thunb. A. DC. var. japonica Regel Hara), 가는층층잔대(Adenophora radiatifolia Nakai var. angustifolia Nakai), 층층잔대(Adenophora radiatifolia Nakai), 둥근잔대(Adenophora coronopifolia Fisch.), 넓은잎잔대(Adenophora divaricata Franch. et Savat. var. manshurica Kitagawa), 털잔대(Adenophora triphylla var. hirsuta Nakai)의 뿌리이다.

맛은 달고 약간 쓰며 성질은 약간 차다.  양음(養陰), 청폐거담(淸肺祛痰), 익위생진(益胃生津)의 효능이 있다.  

해설: ① 조사(燥邪)가 폐에 쌓여서 인후가 건조하고 입 안이 마르며 마른 기침과 가래가 없거나 또는 약간의 끈끈한 가래가 있고 심하면 가래에 피가 섞이는 증상을 치료한다.  ② 열사(熱邪)가 폐를 손상시켜 생긴 해수, 천식, 노란가래를 배출하며 열이 있는 증상에 쓴다.  ③ 폐 기능 허약으로 인한 해수 및 마른 기침과 가래가 없거나 또는 약간 있고, 심하면 가래에 피가 섞이거나 각혈을 하는 증상에 활용된다.  ④ 위음(胃陰)부족으로 입 안이 마르고 인후가 건조하며 대변이 굳고 혀가 붉어지는 증상에 유효하다.  

성분: 사포닌, phytosterol과 전분 등이 함유되어 있다.

약리: ① 토끼에게서 자원(紫苑)과 비슷한 거담 작용이 나타나고, ② 실험관 내에서 항균작용이 인정되며, ③ 용혈 작용이 있고, ④ 두꺼비의 심장에 강심 작용이 현저하다.  

임상보고: ① 살갗이 벌겋게 되면서 화끈거리고 열이 나는 병증, ② 결핵성림프선염, ③ 피부가려움증 및 ④ 창절(瘡癤), ⑤ 종기, ⑥ 소아마진, ⑦ 풍진 등의 외과 치료에 유효한 반응을 보였다.]

잔대를 약용으로 채취할 때는 잎이 시든 가을에 뿌리를 캐서 줄기와 잎, 수염뿌리를 제거하고 흙을 깨끗이 씻고 말려서 사용한다.

중국의
<호남약물지>에서는 산후 젖이 나오지 않는 증상에 "잔대 15그램을 돼지고기와 함께 같이 푹 삶아 먹는다."고 기록하고 있다.

시골에서는 뿌리를 요리재료로서 구이나 생채, 장아찌 등을 담궈 먹기도 한다.  잔대는 잎도 부드럽고 뿌리도 씹어보면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이며, 동시에 진해 거담의 훌륭한 약초 중에 하나이다.  

 

잔대의 효능은 기침, 가래, 강장, 기관지염, 천식, 폐렴, 이뇨, 고혈압, 해수, 모유부족에 효험이있다

폐, 간경에 작용. 양음청폐하고 가래를 삭이며 기침을 멎게 한다.  오장안정, 헤르니아로 음낭이 부어 처지는 증상, 항상 잠만 자려는 증상, 모든 악창, 옴, 몸이 가려운 증상, 고름배출, 고혈압, 해수, 천식, 기침, 산후 모유 부족, 대량출혈후 맥이 미약하고 손발이 차지는 증상을 치료. 

 

잔대복용법

 

  잔대의 맛은 달고 조금 쓰며 성질은 서늘하다

잔대는 생으로 씹어 먹어도 맛이 달기 때문에 시골에서 배고픈 시절 구황식물로 많이 먹었다. 봄철에 연한 잎은 나물로 먹으며, 뿌리는 언제든지 채취해서 생으로 먹거나 나물로 묻혀먹거나 술에 담가 먹거나 가루내어 먹기도 한다

 

민간에서는 류머티스 관절염에 잔대의 뿌리를 술에 담가 먹으며, 해독제와 거담제로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잔대의 잎을 식초에 담가 먹으면 아주 좋은 향기가 있으면서 먹기에 좋다고 한다.   하루 12~20그램을 신선한 것은 40~120그램을 물로 달여서 먹거나 가루내어 먹거나 환을 지어서 먹는다

 

 

시골에서는 뿌리를 요리재료로서 구이나 생채, 장아찌 등을 담궈 먹기도 한다.  잔대는 잎도 부드럽고 뿌리도 씹어보면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식물이며, 동시에 진해 거담의 훌륭한 약초 이다

 

 

 

 

 

 

 

 

개복숭아 [자연산 개복숭아]배송-개복숭아 효능과 복용법

 

송영희님 주문해 주신 자연산 개복숭아 [돌복숭아 산복숭아]  보내 드렸습니다.

 

깊은 산속에서 채취한 자연산 개복숭아 입니다.. 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를 살포하여 키운

재배 개복숭아와는 다른 약성이 강한 자연산 개복숭아 입니다.

 

오랜 인연 감사드리며 감사의 뜻으로 자연산 죽순과 산도라지즙 함께 넣어 드렸습니다.

 

죽순은 껍질을 벗겨내어 연한 부분을  장조림으로 해서 드시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죽순은 아주 맛있는 귀한 음식입니다.

 

 

 

자연산 개복숭아[돌복숭아] 판매 합니다..깊은 산속에서 자연적으로 자라가는 자연산 산속 개복숭아 입니다..  이제 막 자라기 시작하여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하루가 다르게 커져 갑니다...

 

개복숭아가 질병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요즘에는 개복숭아를 재배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를 대량으로 살포하던 밭에서 자라가는 재배 개복숭아는 약리적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몸에 좋다고 알려진 약초들이 재배를 하게 되면 약성이 사라져서 재배약초를 먹어도 별로 효과를 보지 못하였다고 하는 것은 바로 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를 살포한 땅속에서 영양분을 먹고 자랐기 때문인 것입니다..

 

무엇을 먹었느냐에 따라 우리 몸이 건강해 지기도 하고 약해지기도 하는 것처럼  약초나 농산물들도 그것들이 무엇을 먹고 자랐느냐에 따라 약성이나 효과가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개복숭아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이면 자연산 산속 개복숭아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룰 살포하여 키운 매실이나 재배 개복숭아 보다는 자연에서 자연적으로 자란 자연산

개복숭아가 훨씬 약성이나 영양 효과면에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땅비늘버섯 같기도 하구..... 에궁..

 

 

송충이..

 

 

 

 

산도라지 뿌리가 땅위에서 자라느라 색이 변하였습니다..

 

 

하늘말라리

 

난버섯-식용버섯-

 

 

자연산 곤드레나물

 

 

매기생

 

잔대

 

 

윤판나물

 

 

 

 

 

산뽕나무 열매[오디]로 끼니를 때웁니다..

 

 

 

 

쐐기... 한방 쏘이면 초죽음이 됩니다.. 살점이 떨어져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연산 당귀

 

 

산딸기도 요기거리입니다.  산딸기의 종류도 많습니다.

 

 

 

 

자연산 산속 개복숭아

 

 

 

 

자연산 개복숭아는 아직 크기가 작은 편입니다.

 

 

 

 

 

 

개복숭아[돌복숭아]*토종개복숭아* 

 

.요즘은 개복숭아가 값이 좋아서인지 개복숭아를 재배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를 마구 살포한 과수원이나 밭주변에서 채취한 개복숭아는 별 효과가 없으며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리적작용의 중요 요소인 미네랄 성분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깊은 산속에서 자연적으로 어렵게 자란 야생 자연산 개복숭아를 구입해서 복용하게 하는 것이 재배 개복숭아를 복용하는 것보다 뛰어난 약리적 작용을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모든 약초를 장기적으로 드셔야 효과가 높다 할 것이며 제대로 효과를

느끼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량으로 드시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 하신분들은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개복숭아의 효능

 

감기가 걸리면 열을 내리거나 폐에 쌓인 균을 밖으로 내보내기 위해 기침을 하게된다. 다만 기침이 심한 상태가 되면 병리현상을 일으키게 된다. 기침의 종류는 천식, 해수, 백일해 등이 있으며 간장, 신장, 폐의 기능이 사기의 침습을 약화됐을 때 발생하는 데 주로 폐의 기능에 관련된 경우가 많다. 기침을 치유하는 방법은 침, 구, 약 등 한방치료와 양방치료 등이 가능하나 몸에 무리가 안가면서 손쉽게 민간요법으로 치유할 수 있는 것이 '개복숭아'를 이용한 것이다.

본초비요를 보면 복숭아씨는 고평미감, 즉 약간 쓰고 달기도 하다고 전한다. 족궐음 혈분약 즉, 심간, 폐, 대장에 귀속하여 혈체나 간기를 완화하는 데 쓰지만 기침을 멈추게 하고 천식을 겸한 기침해소에 좋은 약이다.

복숭아 꽃은 약간 쓰나 담음을 없애고 풍광을 치료한다. 복숭아 잎은 오목지정을 북돋아 신선이 되게 한다. 신선도에서 보면 신선이 복숭아를 들고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복숭아의 열매는 물론 가지, 잎, 꽃, 씨등을 모두 약으로 쓰는데 열매를 사용한 치유방법을 소개한다.

개복숭아를 소주에 담가 3년 후에 하루 한잔씩 아침 식전에 먹는 방법이 있으나 장기간을 요하므로 꾸준한 인내를 요한다. 하지만 개복숭아를 흑설탕에 재워놓았다가 보름 후 그 물이 우러나면 더운물에 섞어 마시는 방법도 있다. 하루 한 컵 씩 약 1개월 복용하면 기침이 거뜬히 낫는다. 특히 해수나 백일해에 더욱 좋다. 더불어 복숭아씨를 껍질을 벗겨 가루를 내어 죽을 쑤어 먹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개복숭아(비염,면역력,어혈,변비,간염,해독작용,독성제거등) 

 

 

알카리성 식품 으로서 면역력을 키워 주고 식욕을 돋군다. 발육 불량과 야맹증에 좋으며 장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없애고 어혈을 풀어 준다. 껍질은 해독작용을 하고 유기산은 니코틴을 제거하며 독성을 없애 주기도 한다. 발암물질인 느트로소아민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도 들어 있다.

 

 

개복숭아의 민간 효능

 

복숭아 씨는 어혈과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막힌 것을 치료하고 나쁜 기운을 없애며 몸 안에 있는 벌레를 죽인다.  또한 기가 위로 치밀어 오르는 것과 기침을 멎게 하며 명치 밑이 아픈 것을 치료한다.

 

딱딱한 복숭아 씨의 껍질을 깨뜨리면 속씨가 나오는데, 이를 도인(桃仁)이라고 한다. 복숭아 속씨 는 폐를 튼튼하게 하고 뱃속에 있는 딱딱한 덩어리를 삭이며 기침을 멎게 하는데 좋은 약이다.

 

감기가 걸리면 열을 내리거나 폐에 쌓인 균을 밖으로 내보내기 위해 기침을 하게된다. 다만 기침이 심한 상태가 되면 병리현상을 일으키게 된다. 기침의 종류는 천식, 해수, 백일해 등이 있으며 간장, 신장, 폐의 기능이 사기의 침습을 약화됐을 때 발생하는 데 주로 폐의 기능에 관련된 경우가 많다. 몸에 무리가 안가면서 손쉽게 민간요법으로 치유할 수 있는 것이 '개복숭아'를 이용한 것이다.

본초비요를 보면 복숭아씨는 고평미감, 즉 약간 쓰고 달기도 하다고 전한다. 족궐음 혈분약 즉, 심간, 폐, 대장에 귀속하여 혈체나 간기를 완화하는 데 쓰지만 기침을 멈추게 하고 천식을 겸한 기침해소에 좋은 약이다.

복숭아 꽃은 약간 쓰나 담음을 없애고 풍광을 치료한다.

여자의  냉증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냉증에는  복숭아 꽃  수수지짐을  만들어  먹으면  좋다.  복숭아  꽃을  수수가루와  함께  부침개로  만들어  하루  세  번씩  일주일  동안  먹는다. 

 

복숭아 잎은 오목지정을 북돋아 신선이 되게 한다. 신선도에서 보면 신선이 복숭아를 들고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복숭아의 열매는 물론 가지, 잎, 꽃, 씨등을 모두 약으로 쓴다.

 

복숭아  나무  진은  간경화증 신장염,  신부전증 등으로  복수가  차고  몸이  부어  오를  또는   복숭아  나무  진과  무를  1대5의  비율로  끓여  묽은  국 같이  만든  다음  하루에  20g 정도씩  세  번  먹는다.

 

복숭아  나무 진은  안면 신경 마비에도   효과가  좋다.  갑자기  얼굴  한  쪽이  마비되어  누을  감거나  뜰  수도  없고,  음식을  잘  먹을  수도  없을  때  복숭아  나무  진  30-40g을  그릇에  담아  태우면서  마비된  쪽에  그  연기를  쏘인다.   하루  서너번  반복한다.  대개  빠르면  2-3일.  늦으면  7-10이면  마비된  것이  풀린다

 

질병별 사용 방법과 약용법



개복숭아를 소주에 담가 3년 후에 하루 한잔씩 아침 식전에 먹는 방법이 있으나 장기간을 요하므로 꾸준한 인내를 요한다. 하지만 개복숭아를 흑설탕에 재워놓았다가 보름 후 그 물이 우러나면 더운물에 섞어 마시는 방법도 있다. 하루 한 컵 씩 약 1개월 복용하면 기침이 거뜬히 낫는다. 특히 해수나 백일해에 더욱 좋다. 더불어 복숭아씨를 껍질을 벗겨 가루를 내어 죽을 쑤어 먹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주근깨   기미

그늘에서  말린  복숭아 꽃에  동아  씨를  같은  양으로  섞어서  가루내어  체로  친다.  이  가루를  꿀로  걸쭉하게  갠  후  자기  전에  얼굴에  바른다.   끈끈하므로  그위에  분가루를  바르고  다음날  아침에  씻어  낸다.   복숭아 꽃으로  마사지를   하면  살결이  고아지고  기미.  주근깨  등이  없어진다.    복숭아  꽃은  살결을  곱게  하는데  그만이다.

 

만성기관  지염

말린   돌복숭아  씨  1kg을  볶아서  부드럽게  가루내어  꿀  2kg에  고루개어  두었다가  한  번에  한  숙가락씩  하루 세 번  밥먹기  전에  먹는다.    1주일  쯤  지나면  가래가  줄어들기  시작하여  기침, 가슴 답답증,  천식  등이  한  달쯤  지나서  없어지기  시작한다.  2-3개월  동안  꾸준히  먹으면  다른  약을  쓰지  않아도  전반적으로  병세가  없어지거나  가벼워진다.    야생  복숭아 씨는  폐를 튼튼하게  하고  ,기침,  기관지 염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

 

폐농양

폐 농양은  허파 옆에  농양이  생겨서  피고름을  뱉는  병이다.신선한  갈대 뿌리  30g.  참외씨 15g . 복숭아씨(껍질을  벗기고  뾰족한  끝은  떼어내지  않은  것)  9g.  율무 24g을  쓴다.

먼저  신선한  갈대  뿌리 30g에  물 1.5를  붓고  물이  반이  되게  달여서  찌꺼기를  버리고  그  물에  참외씨, 복숭아 씨  율무를  넣고  다시  절반이 되게  달여  하루  세번  나누어  식  후에  먹는다.

 

류마티스   관절염

복숭아  잎을  7-8월에  따서  말린  것  8g  귤껍질, 인동꽃,  백작약  각 4g .  감초2g을  가루 내어  하루  세 번  밥먹기  30분  전에  먹는다.    2-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틀림없이  좋은  효과를  본다.   재발한  환자나  다른  약을  써도  효과를  볼  수  었었던  환자들한테  좋은  방법이다.  돌 복숭아 나무  잎만을  가루내어  한 번에  46g씩  하루 세  번  먹어도  좋은  효과가  있다.

 

오심,  구토

복숭아  나무  잎을  한  줌  달여서  한  번에  먹는다.  복숭아 나무는  구토를  멎게 하고  위장을  편안하게  한다.

 

개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달걀  두세개를  그릇에  깨트려서  넣고  식초  한  숟가락을  타서  잘  섞어  먹거나  오래된  수숫대  서너 마디를  잘게  썰어  넣고  물로  달여  하루  두 세 번  먹는다.   또는  복숭아씨  열매를  짖찧어  물에  우려서  찌꺼기를  비리고  한  번에  먹는다.

 

 

만성  간염

참나물을  깨끗하게  다듬어  물을  7  -8배  붓고  두시간  도안  끓여서  거른다    거르고  난  찌꺼이에   물을  붓고  한  시간 동안  끓여서  다시  거른다.   처음  거른  것과  나중에  거른  것을  합쳐  24시간  두었다가  졸여  물엿처럼  만든다.

돌복숭아  씨를  절구에  짓찧어  돌복숭아 씨  양의  여섯배  가량  물을  붓고  세시간  동안  끓인다.   끓일 때  위에  뜨는  기름이나  찌꺼기들을   여러번  걷어내야  한다.   참나물  농축액과  복숭아  씨  농축액을   합치고  참나물  가루와  꿀을  알맞게  섞어  알약으로  만든다.  이  알약을  한  번에  4 -5g씩  하루  세  번  밥 먹기  전에  먹는다.    20일  동안  먹어 봐서  효과가  뚜렷하지  않으면  6-10g씩  양을  늘려서  먹는다.   참나눌  대신에  나물로  흔히 먹는  참취를  써도  효과는  같다.

 

비염

복숭아  나무의  어린 가지에  달린  잎을  뜯어서  손으로  주물러  솜뭉치 처럼  만든  다음  코안에  밀어 넣는다.   10-20분  지나면  콧물이  많이  나오는데  90% 이상이  낫거나  호전된다.   재발하면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면  된다

 
//

 

 

자연산 천마 배송완료-초대형 자연산 천마- 천마의 효능과 복용법-

 

김명희님 자연산 천마 보내 드렸습니다.. 보내드린 자연산 천마는 크기가 아주 크고

약성이 아주 강해 보이는 보기 드문 대형 자연산 천마 입니다.

 

한덩이에 200그램 300그램 정도 나가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귀한 자연산 천마입니다.

 

오랜 인연 감사 드리며 감사의 뜻으로 자연산 장생도라지 분말과 토종한봉꿀 유기농 세미놀

유기농 비파열매 자연산 장생도라지즙  자연산 죽순 함께 넣어 드렸습니다.

 

자연산 천마를 드시고 좋은 효과를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연산 천마는 워낙 귀합니다.

 

 

자연산 천마가 뇌질환에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 이유는 천마 자체가 빠르게 발효가

되는 특성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자연산 천마를 복용하게 되면 일단 흡수가 빠르고 신속하게 발효과 되서 뇌속으로 치유물질과

영양물질을 공급함으로써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산 천마보다 더 약성이 강한 약초들이 있지만 그들 약초들이 뇌질환에는

자연산 천마보다 효능이 떨어지는 이유는 바로 그같은 맥락에서 봐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그러나 다른 약초들도 잘 발효를 시켜서 섭취한다면 자연산  천마보다 더 좋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연산 천마보다 약성이 훨씬 강한 자연산  장샏도라지를 잘 발효 시켜서 복용한다면

천마처럼 뇌속으로 빠르게 흡수가 되면 더욱 강한 약리적 효과가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자연산 천마 복용법 ]

 

자연산 천마를 두세토막으로 잘라낸 후 유기농 배나 유기농과일 자연산 열매

 자연산 산야초효소 생수 토종꿀 등을 믹서기에 함께 넣고 곱게 갈아서 아침 저녁

두세번 드시거나 토종한봉꿀에 재워 두고 생수를 타서 복용합니다.

 

담금주로 담가서 매일 소주잔으로 한 두잔씩 드셔도 됩니다.

 

 

 자연산 천마의 효능 [강력한 노화억제 효과 밝혀지다]

 

천마에 강력한 노화억제 물질 들어 있다..

 

[앵커멘트]

약초인 '천마'는 뇌신경계통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는데요.

천마가 강력한 노화 억제 성분을 식물 가운데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처음으로 밝혀졌습니다.

김진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난초과의 약용식물인 '천마'입니다.

전통적으로 뇌졸중, 중풍, 고혈압 등 뇌신경계통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왔습니다.

그런데 국내 연구진이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에르고티오닌'이 천마에 다량 함유돼

 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밝혀냈습니다.

사람의 혈액, 피부 등 특정세포에서 발견되는 '에르고티오닌'은 보통 버섯에서

합성되는 강력한 노화억제물질입니다.

실험 결과 천마는 식물군 가운데 '에르고티오닌'의 함유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터뷰:이위영, 산림과학원 산림생명공학과]
"천마에 들어 있는 에르고티오닌의 함유량은 1g 당 5mg 내외로 다른 식물에 비해

월등히 높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광합성 기능이 퇴화된 천마는 땅속에서 뽕나무버섯균으로부터 영양분

공급받아 성장합니다.

버섯의 에르고티오닌 연구를 하던 연구진은 천마가 버섯과 공생하는 점에

착안해 천마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사실을 처음으로 규명한 것입니다.

[인터뷰:박응준, 산림과학원 산림생명공학과]
"천마와 버섯균의 공생관계가 필수적인 것을 감안해서 당연히 천마에서도 이런

물질이 존재할 것이라는 것을 생각할 수 있었고..."

연구진은 최근 멸종위기 2급으로 분류된 천마를 인공교배 기술을 이용해

번식시키는 기술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천마가 충분히 보급돼 농가의

새로운 소득원이 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인 '약용식물연구지'에

게재됐습니다.


YTN 김진두입니다

 

 

 

천마의 효능

 

 

  1. 천마는 뇌 질환 계통의 질병에 최고의 신약이다.

 

  2. 천마는 중풍, 뇌졸증, 고혈압, 두통, 불면증, 우울증, 같은 두되의 질환에

      불가사의하다 할 만큼 효력을 발휘한다.

 

  3. 천마는 위궤양, 간질, 간경화증, 당뇨병, 식중독, 디스크, 밸혈병, 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질병에 두루두루 뛰어난 효력을 발휘한다.

 

  4. 천마는 신경을 튼튼하게 하며 부인병과 성기능장애에 탁월한 효력을 발휘한다.

 

  5. 천마는 오래 섭취하면 간, 신장, 폐, 대장이 튼튼해지고 살결이 옥같이 고와지며

      머리카락이 까맣게 되고 혈액이 깨끗해지며 장수한다

 

      천마의 성질과 약성


 

   천마는 뇌 질환 계통의 질병에 최고의 신약(神藥)이다.

 

   두통, 중풍, 불면증, 고혈압, 우울증 같은 두뇌의 질환에 불가사의하다 할 만큼

   효력을 발휘한다.

 

 

   그뿐만 아니라 위궤양, 간질, 간경화증, 당뇨병, 식중독, 디스크, 백혈병,

   암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질병에 두루두루 뛰어난 효력을 발휘한다.

 

 

   천마는 신경을 튼튼하게 하여

   신경쇠약과 불면증을 치료한다

 

 

 

 

 

 

 

 

 

 

장생도라지 분말 달임즙 배송[비파열매 죽순]장생도라지 복용법

 

김*식님 이옥자님 자연산 장생도라지 분말과 장생도라지즙 보내 드렸습니다

 

믿음으로 약초를 구입하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오랜동안 인연이 되서

주신 분께도 많은 감사를 드립니다.

 

자연산 장생도라지 즙과 분말과 함께 유기농 비파열매와 야생 죽순 구릿대등을 함께 넣어

드렸습니다..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두시고 난후 좋은 효과를 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하늘이 준비한 장생도라지를 아십니까?

 

(하늘이 준비한) 장생도라지를 아십니까

 

 
 

저자 소개 : 황종국-전 부산지방법원 부장판사


1982년 제 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사법연구원(14기)을 수료하고 1985년 법관이 되었다. 1992년에 무면허 침구사에 대한 구속영장청구를 기각하면서 "병을 잘 고치는 사람이 진정한 의사다"라는 말을 남겼다. 1994년에 무면허 의료행위를 무조건 전면 금지하고 처벌하는 현행의료법이 환자의 치료수단 선택의 자유와 건강권, 생명권을 침해하여 위헌이라는 취지로 헌법재판소에 위헌법률 심판을 제청하였다. 1999년 7월,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최초로 대중 강연을 한 것을 시작으로 강연과 집필을 통하여 민중의술의 자유화와 의료제도개혁을 위한 운동을 전개하였다. 2002년 2월부터 3년간 부산지방법원에서 의료사건 전담 재판장을 맡았다. 2005년 2월 『의사가 못 고치는 환자는 어떻게 하나』라는 제목의 책3권을 출간하고, 민중의술살리기국민운동연합의 결성과 활동을 주도하였따. 2007년 10월 부산지방법원 부장판사를 마지막으로 법관직을 사임하고 변호사 업무를 시작하였다.
현재 부산에서 「법무법인 좋은」의 구성원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 땅에서 나는 귀하고 보배 같은 수많은 약초 중에서 우리가 흔하게

먹는 도라지의 이야기이다. 도라지는 3년 내지 5년이 되면 더 이상 자라지 못하고 썩어버린다.

 

 그런 도라지 중에 20년 넘게 자라는 도라지가 있다. 바로 장생도라지이다. 장생도라지는

20년이 넘게 자라면서 특이한 효능을 가지게 된다. 그 효능은 온갖 성인병에 효과가 있다.

 

 

 

이 경이로움을 보라 - 최근의 치료사례

01. 3~6개월 시한부 삶을 선고받고 - 비소세포암 4기 및 간 전이
02. 도대체 무얼 먹었기에 몸에서 이런 암 덩어리들이 사라졌냐 - 전이된 대장암
03. 인공 고관절 치환 수술 후 12회에 걸친 수술로 체력과 기력이 거의 쇄진되어 절망감을 느끼고 있는데 - 대퇴골두의 무균성 괴사증, 관절 세균감염, 고관절염, 탈모증
04. 세 번이나 재발한 암이 완치되었습니다. - 연골육종암, 폐전이
05. 40계단 어느 모퉁이에서 저승사자와 만났을 때 - 심방잔떨림, 울혈성 심장기능상실(심부전), 확장성 심장근육병
06. 의사가 3주일을 넘기기 어렵다고 하였는데 - 급성 골수성 백혈병
07. 암울한 마음에 비장한 결심을 하고 - 우측편도 악성 종양, 구인두 중복 병소 암
08. 26세에 죽는다고 온가족이 대성통곡을 하였는데 - 뇌의 악성 신 생물 - 제3뇌실 낭종
09. 병원 약을 끊고 - 폐렴, 만성기관지염
10. 2급 1호 장애인이 마음대로 다닐 수 있게 되고 20대 정력을 회복 - 좌측편마비, 언어장애, 보행장애, 운동장애
11. 정말 기적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 고혈압, 고지혈증
12. 5년 동안 병석에 누워 서글프기 짝이 없었는데 - 중풍 후유증
13. 머지않아 죽을 것 같은 심정이었는데 - 기관지확장증 및 잦은 폐감염
14. 두 달 입원, 넉 달 통원치료에 조금도 낫질 않던 것이 - 대상포진 등
15. 도저히 치료가 불가능한 병을 6개월만에 완치하다니 - 대상포진, 헤르페스바이러스, 소수포성 피부염

장생(長生)도라지-한국의 대표 민약(民藥)

01. 도라지타령에 숨은 비밀
02. 빛나는 치료사례들
03. 초인(超人) 이성호
04. 성공보다 위대한 겸손과 헌신
05. ‘과학’이 밝혀낸 약성
06. 장생도라지의 의미와 교훈

치료사례

01. 더 이상 항암주사를 맞을 수가 없어서 병원치료를 포기하고 - 위암
02. 의사선생님이 수술 하자는 것을 - 식도암, 비소세포성폐암, 승모판막폐쇄부전증, 부정맥,

 심방성 서맥, 고혈압


03.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심정으로 - B형 간염, 간암
04. 사형선고에서 무죄 석방 - 구강암
05. 수술 받고 심신이 피폐하여 거의 포기한 심정에서 - 직장암, 담낭결석, S상 결장암
06. 천하가 아득한 어두운 안개 속에서 울부짖고 있다가 - 갑상선 유두암
07. 아버지랑 같이 입원했던 몇 명은 모두 죽었다고 - 소세포폐암
08. 병원에서 3개월 내지 6개월밖에 못 산다고 했는데 - 비소세포폐암
09. 평생 치료받으라는 의사선생님 말씀에 - 폐결핵
10. 안구가 튀어나오기 시작하더니 - 당뇨병, 좌안신경초증, 당뇨병성망막증, 녹내장, 저혈압
11. 암 세포가 몸 전체에 퍼져 있어 도저히 손을 쓸 수가 없다하여 - 비토스킨성 림프종
12. 이제 죽는구나 했는데- 골육종, 고혈압, 폐쇄성폐질환, 심부전
13. 암이 없어졌다고 - 간암
14. 심한 복수와 흑달로 치료가 어렵겠다고 하는 것을 - 간경화, 복수
15. 많이 살면 6개월이랬는데- 기관지폐암
16. 눈물이 앞을 가려 땅을 치고 탄식하던 중 - 대장암, 만성위장병, 신경성혈압, 악성변비
17. 약물치료와 방사선치료를 견디기 어려워 - 소세포암
18. 제초제 근사미 농약을 소주에 타서 마셨는데 - 농약중독
19. 암 수술 받은 친구들이 한 달 사이에 3명이 세상을 하직하는 것을 보고 - 위암
20. 전 세계 인류에게 알리는 글 - 당뇨병, 고혈압, 폐결핵, 고콜레스테롤,

만성신부전, 긴장성두통, 우울증,심장방실차단<부정맥>, 심장박동기 삽입, 기관지확장증


21. 산소호흡기를 달고 고향으로 돌아오신 아버지를 - 폐질환, 천식
22. 8년간 병원약과 한약을 먹으면서 눈물만 - 갑상선
23. 늘 심신이 피곤하고 가슴이 답답하였는데 - 만성피로증후군, 결핵, 편두통
24. 현대의학이 진행성 불치병으로 선언한 병을 - 파킨슨씨병
25. 아침 저녁으로 인슐린 주사를 맞고 약도 먹었는데 - 소아당뇨
26. 한약과 신약이 떨어질 날이 없었는데 - 당뇨병
27. 측정조차 안 되는 높은 혈당치에서 - 당뇨병
28. 발병진단서와 완치진단서를 같이 송부합니다 - 급성뇌경색, 중풍
29. 신기하기 그지없고 행복합니다 - 당뇨병
30. 별의별 약을 복용하고도 - 당뇨병, 당뇨성 망막증, 하지무력증
31. 치료 불가하다고 장애 1급 4호로 판정받았는데 - 관절염, 경추간판탈출증
32. 물건을 들다가 허리를 다쳐 - 전신쇠약증, 요추결핵, 양고관절 결핵, 간경화,심근경색,
신장결핵, 양 고관절파괴증, 양하지 조절상실
33. 수 년 동안 병원에 다니며 치료를 받았지만 - 협심증, 고혈압, 당뇨
34. 15년간 만성기관지염으로 죽을 고생을 - 기침, 만성기관지염
35. 7~8년 쏟아 부은 정성과 돈 그리고 세월 - 기관지천식, 결핵, 호흡곤란
36. 폐결핵으로부터 해방, 다시 찾은 활기찬 생활 - 폐결핵
37. 천하에 좋은 약이 없었다 - 만성 폐쇄성 폐질환
38. 그 악몽 같은 시간들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 아토피성피부염
39. 항상 숨결이 차고 때때로 어지럽고 허기증이 나면서 - 심부전, 지방간
40. 고막을 뚫고도 낫지를 않아서 - 삼출성중이염, 잔기침, 아토피성피부염
41. 집에서 죽는 날만을 기다리던 중 - 뇌경색, 당뇨병, 협심증, 고혈압
42. 갑상선 약을 3년간 먹었는데도 부작용만 - 갑상선기능저하증
43. 기운이 없고 우울한 하루하루를 보내야만 했던 - 당뇨, 가래
44. 누워서 자지 못하고 앉아서 밤을 지새기도 - 폐결핵, 기침, 가래
45. 더 이상 약을 먹을 수 없는 지경에 도달하여 - 알레르기성 피부염
46. 이것은 정말 기적이었습니다. - 치매, 뇌위축 및 뇌경색
47. 선생님의 지도와 신약이 없었다면 - 당뇨병성 족부괴저, 궤양
48. 45년 묵은 만성기관지염을 고쳤으니 - 만성기관지염
49. 10년 고생한 병 - 11개월 복용하니 증세가 사라져 - 기관지확장증
50. 진작 장생도라지를 복용하였더라면 - 폐암 말기의 남편을 보내고 - 폐암 말기

의사와 학자들이 확인한 장생도라지의 효능
01. 의사들이 확인한 치료 효능
02. 학술 논문에 나타난 약효
03. 국제 학술 논문에 게재된 장생도라지의 효능

사회적 평가와 산업재산권으로 밝혀지는 장생도라지의 가치
후기

 

 

개다래열매 [즙] 배송-통풍치료법 개다래 복용법 주의사항-

 

이무*님 채수현님  개다래열매 달임즙 보내 드렸습니다.

 

오랜 인연 감사드리며 감사의 뜻으로 자연산 장생도라지 분말과

자연산 죽순 함께 넣어 드렸습니다..

 

죽순은 쌀뜨물에 담가 두었다가 요리를 해 드시거나 장조림을 해드시면

맛이 아주 좋습니다... 장조림을 할 때는 쌀뜨물에 담가 놓치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개다래 열매 복용법과 주의사항 통풍치료법[통풍의 무서운 질병] 

 

통풍이란 무슨 병인가?.통풍치료법은 무엇인가?

 

통풍이란 병은 오랜동안 오염된 식생활과 환경에서 살아가다보면 몸속에 노폐물이 인체와 장기 곳곳에  쌓이게 되는데,  그 중에 피를 걸러 내주고,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몸밖으로 내보내는 청소부 역활을 하는 신장 주변에  오염된 물질들이 신장을 막아버려 그 기능을 못하게 되어 몸속에서 계속 생겨나는 요산이란 물질이 신장을 통해 몸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고 몸안에 쌓이게 됨으로써 결국 혈액순환장애가 생겨나고 요산의 날카로운 면이 피부를 건드려 ,그로인하여 심한 통증이 생겨나는 질병이다. 요산이란 몸속의 세포가 죽거나 세포가 배설한 배설물로써 이런 노폐물은 신장을 통하여 몸밖으로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신장이 결석이 생기거나 신장표면을 오염된 화학물질들이 막음으로써  밖으로 배출이 되지 못하고, 몸안에 계속 쌓이게 되는 것이다.

 

신장이 피를 걸러 내주지 못하게 되다보면 인체의 피가 오염이 가속화되어 세포들이 빠르게 사멸하거나 제기능을 하지 못하다 보니  급격하게 노화가 발생하고 생명이 많이 단축하게 되고 호르몬을 만들어 내지 못하여 정력이  떨어져 무기력한 삶을 살게 된다. 피가 오염되어 세포들이 활기차게 살 수없게 되자 사람도 무기력한 상태가 되는 것이다. 나아가 급격하게 면역력이 떨어져서 암이나 당뇨 신장병 피부병 피부노화 기형아 출산 시력감소 관절염 뇌혈관질환 비만등등의 온갓 만성질병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현대의학으로도 이처럼 몸속의 곳곳에 쌓여 인체가 기능을 못하도록 막고 있는 오염물질들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양약을 지금까지 개발이 되지 못하다 보니 통풍치료약이 만들어지지 못하는 것이다.  있다. 사실 몸속 곳곳에 쌓여 있는 이런 오염물질들을 간단하게 약을 통하여 배출 시킬 수 있다면 현대인들은 감기나 암 당뇨 신장병 아토피 천식 등등 온갓  오염병에 잘 걸리지도 않을 것이며  수명은 훨씬더 길어 질 수 있을 것이다. 허나  머리카락보다 훨씬 작고 앏은 말초혈관을 비롯하여 인체 곳곳에 박혀있는 오염물질들을 배출시키는 화학약을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화학약물 자체가 몸속에 들어가면 배출이 안되어 몸을 오염시키고 병들게 하는 오염물질이다.]

 

 

 

 

따라서 통풍을 치료하는 양약은 현재까지 개발이 되지 못하고 있으며, 다만 몸속의 요산을 배출시키기 보다는 요산을 묽게 만들어 일시적으로 통증이 없도록 만드는 *요산분해제를 통한 임시방편적인 대증요법이 시행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방식으로 통풍환자들이 오랜동안 약에 의존하게 되면 화학물질로 만들어진 약의 특성상 신장의 결석이나 오염물질들이 더욱 많이 쌓이게 되고 통풍증상이 악화되는 것이다.

 

오랜동안 약을 복용 하였던 사람들 중에는 아예 거동조차 못하는 사람도 있고,암이나 당뇨병 노화 탈모 등등 다른 질병으로 전이된 사람들도 많이 생겨나는 것 같다.통풍약은 통풍을 치료 하지 못하면서도 약이 항생제 보다 더욱  강해서 더큰 부작용을 많이 일으키는 것 같다.실제로 통풍약을 7년에서 10년동안 복용하고 난후 신장암이나 당뇨병 중풍 고혈압등에 걸려 고통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이 많았다.

 

이렇듯 통풍약을 복용하고 난후 다른 질병이나 부작용이 발생하는 이유는 몸속의 노폐물을 신장을 통하여 배출을 하여야 하는데, 신장이 오염되고 막혀서 배출을 하지 못하다보니 몸속에 노폐물과 쓰레기가 가득차게 되고 혈액이 오염되어 정상세포들은 숨을 쉬지 못하게 되고 그로인하여 많은 세포들이 질식사하게 되고, 오장육부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다 보니 결국 모든 인체가 병이 들게 되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이로인하여 통풍의 악화는 물론이요, 더 큰 위험한 질병으로까지 번져가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사실을 알면서도 현대의학으로는 딱히 치료방법이 없다보니, 의사들은  진통제 역활을 하는 통풍약을 복용하면서 참고 견디는 것밖에 방법이 없다고 하는 것이다. 그렇다 현재까지 통풍치료약은 없다. 그렇다고 아무런 대책없이 속수무책으로 당하고만 있어야 하는 것인가?.

 

통풍을 치료 하는 약이 없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요산분해제같은 진통제역활을 하는 임시처방약을 처방한다.문제는 근본적인 치료제가 아닌 진통제 역활을 하는 통풍약을 7년에서 10년동안 장기적인 복용을 하게 되면 독한  화학약물이 인체의 장기가 오염되고 그로 인하여 기능을 못하게 되어   신부전증이나 신장암등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렇게 중병으로 발전하면 그 때는 더욱더 치료가 어렵게 되고 크나큰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통풍치료방법이 없기 때문에 그냥 방치하고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하여야 하는가? .

 

현대의학으로는 통풍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지만, 자연요법으로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통풍을 치료하였다는 사례를 찾아 볼 수 있다.사람들이 민간요법을 찾는 이유는 단 한가지 이유 때문이다.  현대의학으로는 그 어떤 치료방법이 없다보니 그냥 당하고만 있을 수가 없어서 민간요법이나 자연치료방식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다. 양약을 먹어서 손쉽게 질병을 치료 할 수 있다면 민간요법을 찾는 사람들은 아예 한 사람도 찾아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현대의학은 오염된 병을 치료하는 방법이 사실없다. 그로인하여 감기, 암, 당요병, 신장병, 아토피, 천식 등등 온갓 오염질환을 치료하는 약을 만들지 못하고, 치료방법도 없게 되는 것이다. 현대인의 질병의 90%가 치료약이 없다고 인정하는 의사들이 많이 있다.

 

그런데 통풍치료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약초가 있다는 것이 아름아름 알려지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개다래열매이다.

 

 

 *개다래와 개복숭아*

 

 

이 개다래는 다페이시가즈 라는 일본의 의학자가 많은 신장병[네프로오제증후군]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많이 알려지게 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통풍환자들이 이 개다래열매를 먹고 통풍이 치료되었다고 건강학회지나 카페 블로그등에 소개하면서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통풍환자들은 거의 대부분이 오염된 음식이나 환경에 의하여 신장에 결석이나 오염물질들이 생기거나 흡착되어서 신장기능을 제대로 못하게 함으로써 통풍이 생겨나는데, 이 개다래를 장기간 복용하면 신장결석이 점차 녹아서 사라지게 되거나 오염물질들이 씻겨나감으로써 신장이 제 기능을 하게 되고,  요산이나 오염된 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할 수 있게 됨으로써  통풍이 치료되는 것이며 통풍의 증상이 사라지게 되는 것일 것이다.  

 

물론 개다래열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모든 자연산 산야초들은 개다래와 마찬가지로 몸속의 결석이나 더러운 물질들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능력이 약간씩은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자연식물들은 자신의 몸이 더러워지면 몸이 병든다는 것을 알고 쉴새없이 더러운 물질을 배출시키는 물질들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개다래가 그 효능이 다른 산야초에 비하여 월등히 뛰어나기 때문에 통풍환자에게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개다래 열매 중에서 약효가 강하게 나타나는 것은 벌레가 개다래 열매에 알을 까서 울퉁불퉁하게 생겨난 충영만  효능이 뛰어나다고 한다. 그 이유는 몸속에 이물질인 벌레가 들어와서 그 영향으로 인하여 천연화학물질이 많이 생겨난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 개다래를 가지고 가장 효능이 좋게 해서 복용하는 방법은 개다래 열매 15킬로 이상을 준비 하여 유기농 배와 유기농 하귤 혹은 자연산 복분자 개복숭아 등을 넣고 95도 미만의 저열탕 황토 항아리에 넣고 20시간 이상 달여서 즙을 만들어 복용하면 된다. 개다래 분말이나 개다래술은 개다래의 성분을 많이 섭취 하지 못하거나 흡수율이 떨어져서 효과가 오래 가지 못하고 다시 재발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다.

 

그동안 수많은 통풍 환자들이 개다래를 복용하고 난 후 효과를 지켜본 결과에 의하면  개다래 열매15킬로 정도와 유기농 배 유기농 하귤 등을 넣고 저열탕식 황토 항아리에 95도 의 저열탕식으로 20시간이상 달여서 즙을 만들어 3개월간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뛰어난 것 같다. 그 다음은 개다래를 일시에 다량으로 넣고[생가다래 1킬로 이상] 국산감초를 소량이나 유기농 배 유기농감귤류등을 넣고 달여서 복용하는 방법이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다.  

 

-건조된 개다래는 찌는 과정에서 약성이 파괴 되거나 압축으로 인하여 개다래 성분이 많이 추출이 되지 못하거나 소화흡수율이 떨어져서 그 효능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으며, 또한 시중에서 유통중인 건조 개다래는 중국산이 많이 판매되고 있어 구입시 주의를 요한다. 중국산약초는 방부제가 들어 있어 약효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

 

 

통풍환자들은 몸이 상당히 오염된 상태이므로 통풍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농약범벅인 일반 농산물이가 과일을 피하고 항생제와 성장촉진호르몬제를 먹고 자란 육류를 금하여야 하며, 자연식과 유기농 운동을 병행하면서 오랜동안 치료해야 병을 완치 할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약을 먹더라도 몸속에 오염된 것을 계속 집어 넣으면 병은 악화 되고 치료는 불가능하게 되어 있다. 통풍은 다른 크나큰 병을 생겨나게 만드는 시발점이자, 몸속이 쓰레기로 가득차게 되었다는 아주 위험한 질병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오염과는 거리가 먼 유기농 자연식과 몸을 깨끗하게 해주는 자연약초 그리고 땀을 통하여 요산과 오염물질들을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인내를 가지고 병을 치료해 나가야 나중에 불치병같은 것에 걸려 고통속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결과를 미연에 방지 할수 잇는 것이다.

 

오염된 세상에서 오염된 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자연주의적인 삶을 살아야 하며, 오염된 병을 치료하는 방법도 자연적인 것외에 완전한 치료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통풍환자들이 절대 금해야할 음식--  육류, 맥주 소주등 화학알콜류,우유 비스킷류 라면 짜장면 등 면류 탄산음료 등 인스턴트 식품이나 통조림등을 피하고 가급적 우유기농 생야채류와 생과일류 자연발효식품이나 자연약초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말굽버섯의 효능과 복용법-말급버섯 배송완료-

 

 

이종민님 말굽버섯 보내 드렸습니다.

 

감사의 뜻으로 자연산 산나물과 옻뿌리 장생즙 함께 넣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말굽버섯의 효능  [자연산버섯] 항암효과 탁월 입증자료

 

강원도에서 채취된 자연산 말굽버섯입니다. 자연산 말굽버섯은 사실 자연산영지버섯만큼이나

약성이 강하고 항산화작용과 항암작용 정혈작용이 아주 강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자연산 말굽버섯의 약효를 잘 알지 못하는 것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채취되는 국산  차가버섯이나 상황버섯이 가격이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자연산 말굽버섯을 드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것입니다.

 

 

 

 

 

 

 

 

▶ 그간의 과학적 연구

 
1. 성인병(암,당뇨,심장질환,신장염,위염,간염등)의 원인인 유해산소의 항산화 작용

일본의 도큐대학 야하기와 큐슈여대 후시아 등의 연구논문에서 말굽버섯의 열탕 추출물은 유해 활성산소 중, 수퍼옥사이드라디칼, 하디록시라디칼, DPPH라디칼의 항산화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특히 수퍼옥사이드라디칼과 DPPH라디칼의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다고 발표했습니다.

 
2. 베타글루칸(β-Glucan) 다량 함유
미국 버섯연구소 (CHAPTER 5: EXETRACTION, DEVELOPMENT AND CHEMISTRY OF ANTI-CANCER COMPOUNDS FROM MEDICINAL MUSHROOMS)에 의하면 혈액의 당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사람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암 당뇨 등 이미 발생한 성인병도 활성산소 제거를 통한 면역력 강화로 자연치유될 수 있도록 하는 베타글루칸 말굽버섯에 다량함유되어 있음이 발표되었습니다.

 

3. 말굽버섯은 새로운 항바이러스성 물질

미국의 저명한 버섯연구학자 Paul Stamets는 그의  연구에서 말굽버섯이 녹농균(Pseudomonas Aeruginosa)과 그람음성 세균인(Serratia Narcescens)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말굽버섯은 대장균(Escherichia Coli)을 완벽하게 억제했으며, 균사체 침입의 진행에서 세균성장을 중지시켰으며, 균사체 침입의 진행에 있어서 세균성장을 중지시켰으며, 이것은 세포 밖의 항생물질을 의미한다는 것을 밝혀 냈습니다.
 
4. 항암효과 및 항암제의 부작용 억제
동경 약대 미야자키 교수는 말굽버섯에서 추출한 다당체가 고형암에 대한 항암효과가 우수함 발견하였습니다. 항암제에 의한 부작용을 경감시키고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혈액의 혈전현상을 2~3배 연장함으로써 치매의 예방 및 치료효과가 있습니다.

 

 

▶ 국내 연구기관 및 발표논문

  

1. 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kx)의 in vitro 항암 및 항염증 효과

  0 연구 기관 : 경희대 약학대학 이경태 교수

  0 연구 결과 : 항암효과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상황버섯과 비교하여 항암, 항 염증에 있어 월등히 높게 나타남으로 분석.

 

2. 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kx)당뇨성 고지혈증 유도 및 관련 연구

  0 연구 기관 : 경성대학교 약학대학 최종원 교수

  0 연구 결과 : 인체에 유익한 Germanium 분석에서 인삼, 영지, 상황버섯과 비교분석 결과,

                 인삼의 약 7배가량 높게 나타났으며, 기타 버섯에 비하여도 상당히 높게 평가됨.

 

3. 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kx)스테로이드 구조 및 다당체의 항암 효과

  0 연구 기관 : 상지대 자원식물학과 박희준 교수

  0 연구 결과 : 항종양 동물 실험의 survival test에서 control group은 23일 내에 모두 사망하였으며,

                      반면 20mg/kg/day로 투여하였을 때는 60일후에 20마리중 16마리가 살아남은 것을 관찰되었으며,

                      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rx) 스테로이드성분이 항암효과에 탁월함이 분석되었음.

 

4. 여러가지 버섯의 항 돌연변이 및 항암효과

  0 연구 기관 : 부산대 생활환경대학 식품영양학과 박건영 교수

  0 연구 결과 : 각 버섯 추출물에 대한 돌연변이 억제효과는 2.5mg/plate에서 말굽버섯(42%), 표고버섯(17%), 영지버섯(13%),

                     상황버섯(12%)의 저해효과를 확인.

 

5. 현재 보건복지부의 정책적 지원으로 7개 대학연구소(서울대,연세대,경희대,부산대,경성대,상지대,영남대) 에서

    Fomes fomentarius 의 효능에 대하여 정책적인 연구가 진행중임.

 

 

 

▶ 국외 연구기관 및 발표논문

 

1 .fomentarius 형태의 새로운 색소 안히드로포맨타리올에 관하여

  0 연구 기관 : 프랑스 리용 대학교 식물화학부 식물생물학과 장-파브로 봉뱅 박사외 2명

  0 연구 결과 : Fomes fomentarius의 구조를 밝혔으며, 부차적인에서 "안히드로포맨타리올(C17H14O6)"의 성분 구조를

                     밝힘.

 

2. fomentarius의 여과액 배양으로부터 추출된 항암 다당체

  0 연구 기관 : 일본 Mie 대학교 의과대학 Mitoshi Lto외 2명

  0 연구 결과 : Fomes fomentarius의 여과액 배양을 통해 추출된 다당체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을 발견 하였으며,

                     20mg/kg/day분량에서 다당체를 처리한 쥐들 중에서 18마리가 투여후 80일이 지난후,

                     완전한 종양 퇴화가 나타남을 확인함.

 

3. Fomes Fomentarius Kicrx의 온수 추출물과 Isaria japonica yasudad의 농축 배양배지가 지닌 급격한

   소제(scavenging)활동

  0 연구 기관 : 일본 Kyushu여자대학교 Remiko Yahagi박사 외 2명

  0 연구 결과 : Fomes fomentarius는 끓인 차는 항암 효과를 갖고 있으며,

                     건강에 좋은 것으로 전해져 일본에서 인기가 있는 차로서,

                     심장 현관수축으로 인한 국소 빈혈, 염증, 암, 당뇨, 뇌졸증 등에 유익한 활동을 하고 있음을 연구함.

 

 

※ 유해성분 검사

 

1. 식품원료에 대한 검사

  0 시행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0 결   과식품의약품안전청 식규65421-178(2003.2.7) 항암효과, 차 음용, 식품 등으로 사용하고 있음으로

                 식품의 제조, 가공 시 부원료로 사용 가능함으로 판정.

 

2. 중금속 함유 및 농약 잔유량 정밀검사

  0 시행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2002.12.18)

  0 결   인체 無害하며, 중금속 및 농약 잔유량 全無함(165가지 검사)

 

3. 급성 경구 독성 시험

  0 시행처 : 한국화학시험연구원(2003.1.16)

  0 결   과 : 치사량치의 유해성분 산출불가능함으로 판단.

 

4. 급만성 경구, 복강 독성 시험

  0 시행처 : 경성대학교 약학대학 최종원 교수(2002.11)

  0 결   과 : 유해 성분 나타나지 않으며, 대단히 안전한 물질로 판단함.

 

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kx)의 효능

 

 

 

- 본초도감(本草圖監)에서는 맛은 쓰고 떫고 평하다.효능은 消積(소적), 化瘀(화어), 抗癌(항암)작용이 있다.
주된 치료는 食道癌(식도암), 胃癌(위암), 子宮癌(자궁암)등의 항암과 음식먹고 체한데(食積) 등에
치료한다. 사용방법은 12-15그램을 달여서 복용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원색 한국약용 버섯도감. 교학사.1999.484p
*항종양(sarcoma 180/마우스, 억제율 80%. Ehrlish복수암/마우스,억제율 70%)
*항 그람 양성균, 항 산화.
*해열,이뇨, 항 당뇨.

 

 

- 민간요법:
*식도암,위암,자궁암에는 말굽버섯 13~16g을 물에 달여서 1일 2회 복용한다.
*식체에는 말굽버섯 9g과 紅石耳13g을 물에 달여서 1일 2회 복용한다.

 

- 고대 그리스의 의학자 히포크라테스(hippocrates)는 상처에 뜸을 뜨는데 말굽버섯을 사용했으며,지혈,염증치료에도 이용했다는 기록이 있다.

 

 

[최근 연구논문]

1.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rx)의 in vitro 항암 및 항염증 효과
*연구 기관 - 경희대 약학대학 이경태 교수.
*연구 결과 - 항암효과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상황버섯과 비교하여 항암,항 염증에
있어 월등히 높게 나타남으로 분석함.

 

2.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rx)당뇨성 고지혈증 유도 및 관련 연구
*연구 기관 - 경성대학교 약학대학 최종원 교수.
*연구 결과 - 인체에 유익한 Germanium분석에서 인삼,영지,상황버섯과
비교분석결과 인삼의 약 7배가량 높게 나타났으며 기타 버섯에 비하여도
상당히 높게 평가됨.

 

3.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rx)스테로이드 구조 및 다당체의의 항암 효과
*연구 기관 - 상지대 자원식물학과 박희준 교수.
*연구 결과 - 항종양 동물 실험의 survival test에서
control group은 23일 내에 모두 사망하였으며
반면 20mg/kg/day로 투여하였을 때는
60일후에 20마리중 16마리가 살아남은 것을 관찰되었으며,

 

말굽버섯(Fomes fomentarius Kickx)의 항암효과에 탁월함이 분석되었음.

 

 

4.여러가지 버섯의 항 돌연변이 및 항암효과
*연구 기관 - 부산대 생활환경대학 식품영양학과 박건영 교수.
*연구 결과 - 각 버섯 추출물에 대한 돌연변이 억제효과는
2.5mg/plate에서 말굽버섯(42%),표고버섯(17%), 영지버섯(13%),
상황버섯(12%)의 저해효과를 확인.

 

 

[국외 연구기관 및 발표논문]

 

1.fomentarius 형태의 새로운 색소 안히드로포맨타리올에 관하여
*연구 기관 - 프랑스 리용 대학교 식물화학부 식물생물학과 장-파브로 봉뱅 박사외 2명.
*연구 결과 - Fomes fomentarius의 구조를 밝혔으며 부차적인에서 "안히드로포맨타리올(C17H14O6)"의 성분 구조를 밝힘.

 

2.fomentarius의 여과액 배양으로부터 추출된 항암 다당체
*연구 기관 - 일본 Mie 대학교 의과대학 Mitoshi Lto외 2명.
*연구 결과 - Fomes fomentarius의 여과액 배양을 통해 추출된 다당체가 항암 효과가
있는 것을 발견 하였으며 20mg/kg/day분량에서 다당체를 처리한 쥐들
중에서 18마리가 투여후 80일이 지난후 완전한 종양 퇴화가 나타남을 확인함.

 

3.Fomes Fomentarius Kicrx의 온수 추출물과 Isaria japonica yasudad의
농축 배양배지가 지닌 급격한 소제(scavenging)활동

*연구 기관 - 일본 Kyushu여자대학교 Remiko Yahagi박사 외 2명.
*연구 결과 - Fomes fomentarius는 끓인 차는 항암 효과를 갖고 있으며 건강에 좋은 것
으로 전해져 일본에서 인기가 있는 차로서 심장 현관수축으로 인한
국소 빈혈,염증,암,당뇨,뇌졸증 등에 유익한 활동을 하고 있음을 연구함.
(출처 : '말굽버섯의 효능에 대한 연구자료나 논문에 대하여' - 네이버 지식iN)

 

항암, 눈병, 폐결핵에 신효

 

 

말굽버섯은 그 생김새가 말발굽처럼 생겼다고 하여 말굽버섯이라고 한다. 표면은 회갈색에서 회황갈색 바탕에 둥근 고리모양이 그려져 있으며 황갈색에 가죽질이다. 자실층인 회백색의 관공은 여러 층이며, 포자문은 백색이다.

 

봄부터 가을에 걸쳐 활엽수의 고목, 생목 위에 발생하는 다년생이며, 목재를 대리석상으로 백색화 시키는 버섯이다. 한국, 일본, 중국, 북아메리카, 필리핀, 인도네시아등에 분포한다. 맛은 약간 쓰고 떫고 평하다. 항종양 억제율이 80퍼센트이며 복수암 억제율이 70퍼센트이다. 해열, 이뇨제이며, 발열, 눈병, 복통, 감기, 변비, 폐결핵을 치료한다. 민간 요법에서는 식도암, 위암, 자궁암에는 말굽버섯 13~16그램을 물에 달여서 하루 2회에 복용한다. 소아식체에는 말굽버섯 9그램과 석이버섯 13그램을 물에 달여서 하루 2회 복용한다.

 

고대 그리스의 의학자인 ‘히포크라테스’는 상처에 뜸을 뜨는 데 이 버섯을 사용했으며, 지혈, 염증 치료에도 이용했다는 기록이 있다. 기원전 8,000년 중석기 시대 유적에서 말굽버섯이 발굴됨으로 가장 오래된 버섯으로 전해지고 있다.

 

중국 <본초도감>에서는 말굽버섯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화균지(樺菌芝)이며, 기원은 多孔菌科(구멍장이버섯과;Ployporaceae)진균인 목제(木蹄) (Fomess fomantarius (Fr.)Kickx) 의 子實體이다. 형태는 子實體는 다년생으로 木質이며 側生하고 모양은 말굽형으로 가로와 세로는 5∼20 × 7∼40cm, 두께는 3-20cm이다.

갓표면은 반들반들하고 딱딱한 殼皮가 있으며, 灰色과 褐色 내지 紫黑色을 나타내고 동심의 고리능선이 있으며, 갓의 주변은 무디다. 菌管은 여러층으로 층의 순서는 뚜렷하지 않고, 매층은 3-5mm이며 균모의 살의 색에 비해 엷다. 管孔面은 灰色 내지 淡褐色이고 管孔은 圓形으로 매 1mm사이에 3-4개가 있다. 胞子는 장타원형이고 무색이다.

 

분포는 벗나무 등의 활엽수 나무 몸통 위에서 자란다. 중국의 전국 대부분의 성지역에 분포한다. 채취시기는 여름과 가을철에 거두어서 햇볕에 말린다. 성분은 다당류, fomentariol, fomantaric acid 및 saponin 등이다. 맛은 쓰고 떫고 평하다. 효능은 消積, 化瘀, 抗癌작용이 있다. 주된 치료는 소아 음식먹고 체한데, 식도암, 위암, 자궁암을 치료한다. (小兒食積, 食道癌, 胃癌, 子宮癌) 사용방법은 12-15그램을 달여서 복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