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형희 의학칼럼

설통치료법 구강작열감치료법-설통완치사례-설통의 원인과 치료제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22. 11. 13.

설통치료법 구강작열감치료법-설통완치사례-설통의 원인과 치료제

설통치료법 구강작열감치료법-구강작열감 설통치료사례---김형희 의학컬럼-

설통이란 말 그대로 혀에 통증이 나타나는 질병인데, 구강작열감이라고도 부른다...거의 대부분은 나이가 들어 노화현상의 일종으로 발현된다...노화현상이란 오랜 세월 살아오면서 인체의 오장육부와 인체조직기능이 오염물질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못하거나 약화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나 일부 환자분들중에는 노화현상이 너무 일찍 나타나거나 혹은 정신적인 문제로 인하여 설통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너무 오염이 심한 식생활을 하는 경우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조기에 발병이 될 수 있는 것이다..이처럼 노화현상으로 나타나는 설통이나 구강작열감은 인체의 오염된 장기와 인체조직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면 손쉽게 증상이 완화되거나 자연치유가 쉽게 될 수가 있다..

설통중에 침이 마르고 건조해 지면서 혓바닥이 갈라지면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은 장과 폐가 , 혀로 연결되는 인체조직이 오염되어 침을 만들어 내지 못하고 구강건조증상이 나타나는 것인데, 이런 환자들은 먼저 위장과 폐주변의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면 증상이 빠르게 완화 되거나 자연치유가 될 수 있다..


물론 오랜동안의 오염물질 적으로 인하여 발생한 질병이므로 강력한 세척력이 있는 장청소 물질이나 약초를 섭취해야 자연치유가 될 수 있으며, 최소한 한 두달 이상은 섭취해야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그런데, 장과 폐가 오염되어 나타나는 설통이 아닌 뇌로 연결된 혈관이 막혀서 나타나는 설통의 경우는 좀 더 치유가 어렵다...혀를 관장하는 설인신경이 막혀서 나타나는 설통은 뇌혈관을 청소해 주어야 하는데, 뇌속을 청소하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환자분들은 장이 약하거나 위염이 있거나, 혹은 뇌신경이 작고 약하여 우울증이나 강박증 증세가 많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증세가 심해지면 어느 순간 입안에 약간의 통증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그 증상에 스스로 놀라서 병증이 심각하게 악화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신경이 무척 예민한 분들은 인체의 자그마한 증상이라도 나타나기만 하면 그 증상이 죽을 병이 될 수 있다는 두려움과 강박증이 엄습하면서 병세가 빠르게 악화된다...

사실 병증 자체는 별 것이 아니지만, 환자 자신들이 두려움과 공포를 느끼게 되고 인체조직이 더욱 약화 되고 혈관이 좁아 지면서 병증이 급격하게 악화 되기 때문에 치유가 상당히 어려 워 지게 되는 것이다..

실제로 어떤 여성 환자는 아주 미미한 설통 증상이 있었는데, 병원에 가보니, 별 것 아니라면서 염증치료제를 처방하였다고 한다..그런데 약을 먹어도 증상이 전혀 개선이 되지 않았고, 몇 번을 더 병원을 다녀 보았지만, 증상이 나아지지를 않아 의사에게 따지고 들었고, 의사는 정 그러면 엠알아이[뇌단층촬영]를 찍오 보자고 이야기를 하였다고 한다.

그런데 이 여성환자는 엠알아이를 찍어 보자는 이야기에 엄청난 충격을 받아 멍해진 상태로 병원을 나왔고, 그 순간부터 설통증상은 급속하게 악화 되면서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이 너무도 고통스러울 정도로 통증이 심해졌단다...

처음에 위장이나 폐가 오염되어 나타난 증상인줄 알고 위장을 깨끗하게 세척해 보고, 허리를 너무 많이 숙이면서 일을 많이 하여 나타난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알고 허리를 뒤로 제끼는 운동을 실천해 보라고 하였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았다..

환자는 설인신경차단술까지 고려해 보았지만, 그마져도 효과가 미미할 것이라는 의사의 말에 포기하였다..

하루종일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현상은 환자를 미치게 만들었으며 죽고 싶다는 말을 되뇌일 정도였다..장과 폐주변, 설통증상이 있는 혀부분과 뇌로 연결된 부위까지 사혈치료법을 해보았지만, 전혀 증상이 개선되지 않았다...


결론은 심리적 요인에서 비롯된 것으로 진단하고,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일단 마음을 안정 시키는 방법으로 치료할 것을 권유 하였다.. 물론 그동안 심각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행복의 물질인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이 너무 많이 소진되어 빠른 영양흡수와 충전을 위해 완전하게 발효된 산야초 효소와 유기농 과일 쥬스 해산물을 많이 섭취하게 하면서 일단 세로토닌재흡수차단제를 다량으로 복용하게 하였다...

그리고 한달후 부터 효과가 나타나면서 이 환자는 삼개월후 완치가 되었다... 자그마치 3년을 괴롭혀온 설통이 사라진 것이다....

정신적 질환의 공통점은 빠른 치유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 한달 이상의 약물복용후에 증상이 개선된다는 것이다..따라서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여 약물복용을 중단하게 되면 병을 고치지도 못하고 병증은 더욱 악화될 수가 있다...


양약이 세로토닌을 만들어 내는 것은 아니지만, 세로토닌을 인체속에서 머물게 해 주는 약리적 반응을 나타냄으로 일단 병증이 심각한 분들은 양약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마음이 일단 진정이 되어야 심리적 안정감을 찾게되고 그로 인하여 자신의 질병이 치유된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천연우울증 약물이 있다면 좋겠지만 현재는 그런 약물이 만들어 진 것이 거의 없다.

그러므로 양약의 도움을 받으면서 유기농 과일 쥬스와 완전하게 발효된 산야초효소 그리고 생수를 많이 마시고 매일 사우나를 가고, 산행을 하고, 억지로 라도 간지러움을 태우고, 사혈요법으로 인체를 청소해 주면서 세로토닌을 많이 만들수 있는 영양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는 자연산약초나 해산물을 다량으로 섭취하게 하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면 환자는 하루하루 증상이 개선되면서 어느날 설통이 사라진다..

환자의 기분을 맞추어 주기 위해 감언이설도 필요하다.. 병이 낫기만 하면, 원하는 것을 모두 다 해줄 것이라고 말하거나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해주는 등 환자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면 병세가 빠르게 나아 진다.


설통 구강작열감은 크게 두가지 원인으로 보면 된다...

한가지는 인체혈관이 막혀서 노화현상으로 혀로 영양분과 산소 공급이 되지 못하면서 혀가 죽어 가는 증상으로 나타나는 설통이며, 또 한가지는 정신적인 문제로 나타나는 병증이다...


정신적인 문제로 나타나는 설통은 마음의 불안 스트레스 세로토닌 부족으로 미세한 혈관의 막힘 증상으로도 통증이 유발된다... 따라서 마음의 안정을 되찮아 주면 간단하게 치유가 될 수 있다...


물론 뇌속의 설인신경과 혀와의 연결점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통증은 뇌주변을 사혈을 해주거나 막힌 뇌혈관을 청소해 주어야 치유가 된다...원인을 알면 질병 치료는 간단하다 잘못된 원인을 개선해 주면 되기 때문이다..

모든 통증은 혈관이 막히거나 세균감염 정신적인 문제 이 세가지라고 보면된다....이 세가지 중에 어떤 부분이 원인 원인인지 그것만 알아내면 설통이나 구강작열감은 치유가 될 수 있는 것이다...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를 사혈을 하면 통증이 개선이 조금이라도 될 수 있다.. 그러나 사혈을 해도 통증이 조금이라도 줄어 들지 않는다면, 그것은 정신적인 문제로 인하여 발생한 통증이라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