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산약초산행

진삼[연삼 연화삼]및 야생영지 팝니다.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06. 9. 25.

 

 2007년 5월에 캔 진삼인데... 사진기가 날짜가 잘못되어서.. ㅎㅎㅎ

 

 

진삼입니다...몇일전에 캔 진삼은 모두 주인을 찾아 갔습니다.. 수량이 부족하고, 찾는 분이 더 계셔서

오늘 다시 진삼을 캐러 갔습니다..

 

진삼 판매 가격은 뿌리당 5천원입니다.. 하지만 20뿌리를 사시면 5-6뿌리정도 더 드리고 40뿌리를 사시면 10뿌리 정도 더 드립니다. 60뿌리 사시면 15뿌리 덤으로 드리고 80뿌리 정도 사시면..20뿌리정도 덤으로 드립니다.. 그러나 채취하는 양이 워낙 적어서 제대로 공급이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점차 산삼처럼 만나보기가 어려우 지는 실정입니다.

 

문의 016-364-3836

입금 계죄번호 농협 438-12-131656 김형희

 

 

싸리버섯입니다. 도가머리 싸리버섯입니다..

 

참싸리 버섯입니다. 오랜 가뭄으로 말라 있습니다..너무 목이 말라 보이죠..

 

모래꽃만가닥 버섯입니다.. 식용입니다..그러나 버섯은 주의를 요해야 합니다 식용버섯처럼 생긴것이

독버섯인 경우도 많습니다..

 

야생 산머루 입니다.. 높은 나무에 올라 간신히 채취 하였습니다. 피를 만든는 데 아주 좋습니다.

 

 

 

그동안 모아 놓은 야생영지 버섯 팝니다.. 3킬로 정도 됩니다. 킬로당 6만원씩 받았으면 합니다..

 

 

진삼입니다.

진삼입니다.

 

 

 

 

 

 

진삼입니다..

 

 

야생더덕입니다..

  

아래의 진삼은 모두 주인을 찾아 갔습니다.. 오늘은 새벽부터 가서 진삼을 채취해 왔습니다.

 

두세사람 정도 먹을 양이 있습니다.. 

 

 

진삼 가격은 뿌리당 5천원 입니다..20만원어치 이상 구매 하시면 덤으로 열뿌리 이상 드립니다.

 

 

야생영지 버섯은 킬로당 6만원입니다..야생영지 버섯은

항암효과도 아주 뛰어나고 진삼과 함께 드시면 당뇨병이나 공해병에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필요하신분.. 연락 주십시요.. 016-364-3836

                  계좌번호 농협 438-12-131656 김형희

 

**진삼이 당뇨에 아주 좋은 효과를 발휘하기는 하나..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자연적인 삶으로 개선하지 않으면 다시 재발됩니다.. 진삼은 몸에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활을 합니다. 육식을 금하고 기름[식용유]을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몸에 독이 되는 인공식품보다는 약이되는 음식을 드셔서 오랜기간동안에 걸쳐 발생한 당뇨를 고쳐야 합니다. ***

 

 

 

 

 

 

 

- Download #1 : `_001.jpg (145.8 KB), Download : 0

- Download #2 : `_017.jpg (180.1 KB), Download : 0


*진삼은[연삼 ,연화삼] 당뇨병에 특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직까지 재배가 되지 않아 멸종을 우려하여 약초꾼들이나 심마니들은 세상에 공개하기를 꺼려 하기에 진삼의 입사귀만큼은 공개를 하지 않는 묵계가 형성된 듯 합니다. 저 또한 진삼의 입사귀를 공개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언젠가 재배가 되는 날이 오면 그 때는 자연스레 공개가 되겠지요. 진삼은 산삼보다 더 성장속도가 늦는 듯이 보입니다. 오늘 진삼군락지에 가서  마음 먹고 많이 자란 것들로 한 30-40뿌리 캤습니다. 

**필요 하신분... 016-364-3836***

*** 아래는 약초전문가의  진삼에 대한 글입니다.*

필자가 베일속에 가려진 진삼(珍蔘)의 실체를 알게된 것은 십여년전 민간의학자이신 故 이한구翁 으로부터 이다. 당시 이擁은 진삼에 대해서 이렇게 이야기 했다..

진삼은 연화삼이라고도 부르며 강원도 이북 심산에 자생하고 있다.  뿌리의 생긴 모양이 산삼과 비슷하여 진삼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진삼을 산삼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진삼은 각종 염증성 질환에 매우 뛰어난 효능이 있어서 췌장염과 같은 질환에 좋고 또한 폐기를 고르게 해서 폐에 물이차거나 혹이 생겨서 피고름을 밷으면서 통증을 호소하는 요즘말로 폐암.폐수종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사용하기도 한다. 그리고 예전에 전쟁터 에서 장수나 수장이 적군의 칼이나 창에 다치면 진삼을 캐어서 투구에 넣고 달여서 진삼 달인물을 마시게 하면 다음날 거뜬히 일어나 전쟁에 나갔다고 전해 질 만큼 보기작용이 매우 뛰어난 약재이며 체력적 손실이 많은 만성소모성질환에 상당한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필자는 그동안 진삼에 대해서 그다지 중요한 약재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다가 진삼의 실체를 확인하면서 얼마전 진삼 세뿌리를 인슐린 주사제를 투여하고 있는 당뇨병 환자에게 복용시킨 결과 놀랍게도 10시간후 혈당수치가 거의 정상인에 가깝게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면서 부터 진삼의 약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고찰하게 되었다. 필자의 개인적 식견으로 진삼을 생태학적 기준으로 판단 한다면 자생력은 산삼과 마찬가지로 생장여건이 맞지 않으면 휴면을 거듭하면서 성장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고 뇌두의 모양이 산삼과 흡사하여 싹갈이 자리가 선명하며 묶은 싹을 달고 있는 것이 산삼과 유사한 특징이다... 아마도 이러한 진삼의 외형을 보고  산삼 이라고 부르게 된 이유인 것 같다.

진삼의 실체를 삼십년전 어느 노인으로 부터 듣고 진삼을 채취해서 각종난치 질환을 치료하면서 치병능력이 매우 뛰어난 약초임을 임상으로 확인한 김성우 목사님이 계시는데 진삼에 대해서 산삼 이상이라고 자평을 하고 계시고 있다. 진삼으로 갑상선기능이상.임파선염.폐결핵.각종암.당뇨병.위염.궤양.천식.신장질환등 각종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지병 치료를 도와준 적이 있다는 김목사님은 필자에게 진삼이 풀의 왕초이며 영초인 산삼이라고 말하시기도 했다 그리고 진삼은 뛰어난 약성이 있으며 앞으로 보존가치가 있는 약초이므로 자신 또한 여러번 인공식재를 다년간 해보았지만 실패를 거듭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목사님은 8년전 진삼을 산삼이라고 판매한 적이 있는데 당시 진삼을 감정한 사람이 이약초는 삼은 삼인데 산삼은 아니라고 감정을 했기에 진삼의 실체를 알기위해 전국의 본초학자.약초연구가.대학교 연구소.산삼감정소 등을 수소문을 하며 찾아 다녔지만  진삼의 실체를 확인할수 없게 되자 얼마전 필자를 알고있는 지인의 소개로 찾아와 진삼이라는 약명을 알 게 되었고 필자 또한 진삼의 약성을 다시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래서 필자는 진삼의 자생지를 찾아 강원도 일대를 산행한 결과 십여뿌리의 진삼을 채취했으며 진삼의 자생지와 서식지를 다시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진삼은 산삼과 마찬가지로 음지성 식물이며 잎사귀의 모양 또한 산삼과 매우 유사하다. 진삼의 개체수는 드문 편이지만 진삼은 산삼 처럼 매우 희귀한 약초는 아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흔한 약초 또한 아니다.  강원도 설악산 대암산 오대산 등지 심산의 해발고도가 조금 높은곳에 십여뿌리 내외로 소군락을 형성한채 자생하고 있는 약초이다.   진삼의 맛은 매콤하면서 씹으면 입안에 향이 가득하고 달콤한 맛이 나기도 한다. 그리고 진삼은 산삼과 마찬가지로 휴면을 하면서 성장한 식물답게 뿌리에 철심이 가득차 있어 육질이 매우 단단하면서 질긴 편이다. 진삼의 평균 수령은 나무 젖가락 굵기 정도의 작은것이 10년이상으로 미루어 짐작해 볼때 천종산삼과 마찬가지로 성장이 매우 느린 식물임에 분명하다.. .

진삼을 복용할때 일체의 육류 해산물 녹두 두부 땅콩 등을 하룻동안 먹으면 않된다. 그리고 진삼 복용전날 저녁은 죽을 먹고 이른새벽 진삼을 입에 물고 될수있으면 오랜도록 씹어 먹으면 된다.  그리고 아침식사는 죽을 먹으면 더욱 좋으며 번거롭다면 서너종류의 찬으로 간단한 식사를 하면 된다. 진삼을 삼십년간  임상약리 실험한 자료는 차후 자료가 입수 되는데로 기록할 예정이다. 신비의 약초 진삼은 천종산삼 만큼 영묘한 약성을 견주지는 못하지만 매우 신비스러운 약초임에 분명하며 환우들에게 작은 희망의 전도사가 될수 있을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필자는 진삼의 약성연구와 자생지 발굴을  보다 열심히 해 야지에서의 인공재배 실험과 천연물 연구소를 통해서 약성연구를 체계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출저. 민속약초연구보감)
                -  민속약초 연구회  권혁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