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산약초산행

올바른 산삼 복용법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07. 5. 2.

 

땅의 기운과 하늘의 정기를 강하게 빨아 들이며 자라가는 산삼은 약초중의 약초임이 분명하다. 수많은 사람들이 산삼의 자손인 인삼을 먹고도 기력을 회복하고 병을 고치는 것을 보면,산에서 자연의 기를 마시고 자라가는 산삼은, 그 약효가 어느정도 인지는 굳이 말하지 아니해도 다 짐작이 갈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약초라 한들, 그 사람의 몸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는 것은 자연의 이치이자 순리이다.마찬가지로 영초라 일컬어 지는 산삼도 아무나 먹어서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다. 암에 걸린 불치병 환자나, 기력이 쇄진하여 죽어가는 사람에게 산삼을 먹여봐도 별 효용을  보지 못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듣게 되는 이유도 산삼이 그들에게 맞지 않은 탓일게다. 그러나 어떤 이들에게는 대단한 효과가 나타나서 산삼을 대단하게 평가하는 분들도 있다.그렇다면 왜 산삼은 이렇게 사람에 따라 효능면에서 차이가 생기는 것일까?.그것은 산삼의 약효가 제대로 사람의 몸속에서 나타날 수 없도록 인체의 기능이 오염되었기 때문이다.

 

산삼을 먹어서 제대로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먼저  산삼을 먹으려는 사람은 마음 가짐부터 제대로 가져야 한다. 신체는 마음에 따라 자연적으로 반응하게 되어있다. 마음에 독을 품고 있으면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독성분으로 변하듯이 마음을 청결하게 지니지 않은채, 온갓 욕망을 가득 지닌채로 산삼을 먹어봐야 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산삼을 먹으려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마음을 모두 비우려고 애를 써야 한다.인생은 공수레 공수거라는 사실을 직시하고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보시하려는 마음 가짐을 지니도록 애를 써서 마음에 기쁨이 넘쳐 난 후에 산삼을 먹어야 한다. 산삼을 먹어서 병을 고치고 나서 돈을 더 벌어야지, 더욱 성공해야지 하는 생각을 하면서 산삼을 먹는다면 오히려 병을 악화 시키게 되는 것이다.

 

  *  산삼의 올바른 복용법 *

 

 

1.산삼을 복용하려는 사람들이 먼저 실천해야 할 일들이 있다면, 사랑과 나눔을 보임으로 마음에 기쁨이 넘쳐 나도록 하고,산삼을 먹게 해준 자연에 감사하고, 모든 사람들과 모든 것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어야 한다..마음에 욕심을 지닌채 산삼을 먹어봐야 독이 될 뿐이다. 재물이 많은 부자라면 먼저 가진 재산의 절반 정도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파격적인 행동을 한 후에 산삼을 먹는다면 기대만큼의 좋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지만, 재물에 지나친 집착을 하면서 먹는 산삼은 별 효능이 없게 된다. 몸에 병이 생긴 이유중에 하나는 지나친 욕심이 한 몫하기 때문이다.그러므로 마음을 비우는 행동을 하지 않고 예전과 같은 욕망 가득찬  마음가짐으로 먹는  산삼은  백해무익이며, 오히려 해가 되기도 한다. . 일체유심조라고 마음과 몸은 하나이기 때문이다.

 

2.산삼을 복용하기 전에 먼저 하루정도는 무농약 현미죽을 먹으면서  겨우살이나 야생영지 지치 초피 도라지 은행[산속에서 자란 무공해] 백선피 등 몸속에 독을 빼내는 것을 함께 먹는다.그리고  이틀정도는 더 무농약 현미죽만을 먹음으로써 몸속에 독을 모두 제거하고 난 후에 이른 아침 공복에 먹어야 한다.

 

3. 금기 식품으로는 해조류와 콩종류 생선, 육류같은 것들이다. 해조류나 콩종류를 함께 먹지 않는 이유는 그런 음식에 설사를 일으키는 성분이 들어있어 만에 하나라도 설사를 하게되면 산삼의 성분이 체내에 축적되기도 전에 몸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이며, 육류를 먹지 않아야 되는 이유도 소화가 안되는 음식이라 배탈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요즘은 수많은 항생제가 들어간 사료를 먹여서 키우기 때문에 화학약품과 산삼이 섞이면 강한 독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산삼을 먹으려는 사람은 산삼을 섭생하기 일주일 전부터

현미죽과 제독을 하는 약초를 먹고난 후에 섭취해야 한다. 그리고 섭생하고 난 후에도 일주일 동안은 무농약  현미죽만을 먹어서  산삼의 약효가 고스란히 몸속에 들어가서 진가를 발휘하도록 해 주는 것이 좋다.

 

4. 술과 담배는 일체 금물이며, 인스턴트 식품도 먹어서는 안되며, 드링크제나 식용유, 일반 약품들은 일체 먹어서는 안되는 금기 식품이다. 한 열흘동안은 그 어떤 음식도 먹지말고 몸속의 독을 빼주는 약초를 무농약 현미 죽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5. 아침 일찍 일어나서 생수를 한 컵 마신후 1시간 정도 명상을 통해  부드럽게 만들고 나서 공복상태에서 산삼을 녹여 먹는다는 기분으로 먹어야 한다....

 

*** 암환자가 방사선 요법과 항암제를 복용하면서 산삼을 먹는 것은  암을 급속도로 전이시키고 확산 시킬 수 있다. 항암제와 방사선 요법을 하지 않은지 몇개월정도 지나고 몸속의 화학성분들이 어느정도 빠져나간 뒤에 산삼을 먹는 것이 그나마 나으며, 산삼은 어디까지나 몸을 보하는 기능이 다른 약초에 비해 많다는 것을 유념하고, 암을 치유하는 치료제로 쓰는 것 보다는 암세포를 공격하기 위해 독한 자연약초를 복용하면서 허약해진 심신에 기력을 보강해 주는 차원으로 복용해야 하며, 항암제나 화학약품을 복용한지 얼마되지 않는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산삼을 금기시해야 하는 것이다.

 

산삼은 채심한 후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효능이 뛰어나다. 그러므로 산삼을 먹으려고 마음먹은 사람은 평소에 마음가짐을 편안하고 부드럽게 유지시키고, 평소에  현미죽을 만을 먹으며 위와 장기등을 청결하게 해 놓다가 산삼을 만나게 되면 곧바로 침으로 녹여 먹듯이 오래오래 씹어서 몸속에 약이 된다는 기분으로 먹어야 한다..자연약초는 가장 자연스런 상태에서 먹는 것이 가장 자연스런 효능을 발휘하는 것이다....

 

*산삼을 먹으면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 이유는 산삼의 약성이 뛰어난 이유도 있겠지만, 산삼을 먹는다는 기대감과 귀한 것을 먹었다는 만족감으로 인해 먼저 사람의 기분을 아주 좋게 만들고 오랜동안 기분좋은 상태로 지속시켜서 도파민이라는 기분좋은 물질을 계속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귀한 산삼을 나의 가족들이 마련해 주었다는 것에 사랑을 느끼고, 감사하게 되고, 귀한 산삼을 먹었다는 기억이 잔존함으로써, 내 몸이 좋아질것이라는 기대감이 몸에 유익한 호르몬을 만들어 내는 때문이다.. 평생 살아있는 동안 기쁜 추억과 감정을 유지 할 수있다는 것 만으로 산삼의 값어치는 충분하고도 남는다.그러므로 의심하고 불신하면서 산삼을 먹으려면 아예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게ㅡ 먹는 산삼은 몸에 독이 될 뿐이다.  **

 어미삼 어미삼이지만, 뇌두갈이를 하여 각구이다. 허나 몸통이 노랗게 변한 것과 약통의단단함, 그리고 아래 뇌두가 20여개나 달린 사구심보다 위쪽에서 자란 것으로 봐서 아래 25년추정의 산삼의 모삼으로 여겨진다.

 눈에 보이는 뇌두만 20여개로 25년에서 30년 추정하는 산삼이다. 뇌두가 20여개가 달려 있는 것은 아주 드믄편이다.

 나무 껍질처럼 아주 단단하다.. 씹어 먹기에도 너무 불편할 것이란 생각이 든다. 너무 오래되어 단단한 심이 박혀 있는 것이 아닌가 느껴질 정도로 단단하였다. 맨위쪽의 모삼과 형제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기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