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치료대체요법

장생도라지복용법[ 복용법과 주의할점*수정본*]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08. 4. 13.

 

장생도라지복용법 [복용법과 주의할점]자연산 장생도라지

 

우리나라에서 장생도라지라 함은 보통 21년 이상된 것을 가리키는 것이며, 재배 장생도라지와 자연산 장생도라지로 나뉘어 진다.   도라지의 약성은 모든 산야초와 마찬가지로 해가 갈수록 더해 지는데 그 때문에 오래된 장생도라지는 만병을 고치는 영약으로 알려져 온 것이다.

 

특히나 오염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절실히 필요한 약제가 아닐 수없으나 문제는 오래된 장생도라지를 일반 사람들이 손쉽게 시중에서  구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물론 재배장생도라지는 50여년 동안 자신을 희생하여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재배에 성공한 이성호 라는 분 덕분에 구입하려고 마음만 먹으면 구할 수가 있지만, 문제는 재배 장생도라지의 구입 가격이 일반 서민들로서는 엄두를 내기 힘들 정도로 고가라는 점이다.

 

21년 동안 7번이나 옮겨 심기를 하면서 땀과 공을 들인 것을 생각하면 결코 비싸다 할 수없으나 가진돈이 넉넉하지 않는 서민들에게는  그림의 떡이 될수 있을 정도로 고가인 것은 분명하다.

 

재배장생도라지에 비해 훨씬 가격이 싼 것이 자연산 장생도라지이지만, 자연산의 문제점은 충분히 효과를 볼만큼의 양을 구입 할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약초꾼들이 산을 헤메어서 채취해 오는 장생도라지는 그 양이 미미하여 병을 치료하기 전에 바닥이 나게 된다는 점이다. 모든 약초는 장복을 해야 그 효능이 제대로 나타나기에 아무리 좋은 약초도 몇번 복용해서 병을 치료 할 수있는 것은 찾아보기 힘들다.

 

자연산 장생도라지는 분명 재배장생도라지 보다 효능은 훨씬 뛰어난 것이 분명하지만, 재배장생도라지에  비해 오히려 가격이 극히 낮다는 것은 아이러니라고 볼수 밖에 없는 것이다. 아마도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없다보니 거래가 되지 못해 가격이 터무니 없이 싼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장생도라지의 가격은 21년된 재배장생도라지가 보통 한 뿌리에 1백만원정도에 팔리고 있고, 자연산 장생도라지는 30-70여년 정도 된 것도 재배 장생도라지의 오십분의 일 백분의 일의  가격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실정을 감안하면, 자연산 장생도라지의 가격은 너무 헐값에 형성되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제대로 값을 받아서 약초꾼들이 중국산 약제 때문에 토종약초가격이 떨어지므로 어쩔 수없이  빈궁한  삶을 살아가는 현실에서  탈피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재배장생도라지의 복용법은 재배장생도라지를 판매하는 곳에서  상세하게 가르쳐  주는 것이니 만큼 자연산 장생도라지의 복용법에 대해서만 여기에 적습니다.

 

           * 자연산 장생도라지의 올바른 복용법 *

 

 

                -장생도라지 분말 복용법-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드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모두 장생도라지의 약성물질을 잘 우려내서 먹는 방법중의 한가지이므로 드시는 분의 상태에 따라 적정한 방법을 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간단한 장생도라지 복용법은 장생도라지를 구입하여 햇볕에 건조시켜 분말로 만들어  공복에 생수를 반컵 정도 미리 마신후 곧바로 장생도라지 분말을 밥수저로 한숫가락정도 입에 털어 놓고 약간의 토종꿀을 섞은 생수를 입을 행궈 낼 정도로만 약간 마십니다.

 

그리고 삼십분에서 한시간 정도 지난 후 부터는 다량의 생수를 드시면서 온 몸흔들기 요가 춤추기 등으로 온 전신에 장생도라지의 약리적 작용이 원할하게 되도록 해 줍니다. 하루에 3-6회 정도 장생도라지 분말을 복용합니다.

 

장생도라지의 복용법 중에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뛰어난 것이 장생도라지 분말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끓여 드시는 법

 

살짝 흙만 털어 내는 식으로 장생도라지를 씻은 다음 잘게 썰어서  토기나 유리그릇에 생수를 넣은 후 장생도라지를 두 웅큼 정도 집어넣고 유기농 하귤이나 탱자를 약간 넣고 끓입니다. 드시는 분이 위가 약하거나 쓴 것을 너무 못드실 경우는 유기농 배를 소량 넣어 쓴 맛과 아린맛을 줄여 줍니다.

 

30분-1시간 정도 끓인 후 장생도라지 달인 물을 수시로 마십니다.

 

 

 

장생도라지즙[엑기스] 만드는 법[한달분]  

 

 

장생도라지를 최하 3킬로 이상 넣고[많이 넣을 수록 약성은 강해 지지만 그만큼 쓴맛이 많아 집니다] 유기농 배를 10여킬로 유기농 하귤이나 탱자등을 1-2킬로 정도 넣고 일체의 물을 넣치 말고 저열탕식 황토항아리에서 95도의 온도로 20여시간 이상 진하게 달입니다. 이 때 산더덕이나 잔대 등을 약간 첨가 해도 됩니다.

 

공복에 생수를 한 컵 드신 후 곧바로 장생도라지즙을 드십시요...그리고 30분 정도 지난 후 부터는 생수를 많이 마시면서 온몸 흔들기 춤추기 요가 사우나 반신욕 등의 땀과 독소를 배출 시키는 운동은 신나게 하시면 됩니다.

 

 

 *장생도라지 갈아 먹는 방법*

 

보통 장생도라지를 복용하는 분들의 대부분이 말기 암환자나 중풍, 뇌경색 등 불치병 환자들이므로 각각의 환자에게 적절한 복용법이 있지만, 보통의 환자에게 적용하는 복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1.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약수물로 살살 씻어 놓는다.

 

2. 자연산 산마, 또는 자연산 산마가 없으면 유기농 고구마, {농약재배한 재배산마나 농약을 살포한 고구마는 절대 첨가 해서는 안된다. }

 

3. 토종꿀[ 일반양봉꿀은 절대 안된다] 3스푼 죽염 1스픈정도 첨가한다. 죽염을 넣어야 맛이 더욱 고소하고, 약성을 강화시키고, 환자의 기력을 높여준다. 그리고 생수를 2컵정도 준비한다. 토종꿀과 죽염을 조금씩 같이 넣어야 좋다.

 

4, 믹서기에 자연산 장생도라지 두세 뿌리와 생수 자연산 산마 꿀 소량 죽염소량을 넣고 곱게 간다.

 

5. 곱게 갈아진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컵에 나누어 놓고 아침 일찍 공복에 아주 천천히 맛을 음미하며 마신다.

 

6.유기농 딸기나 귤, 배 등을 함께 넣어서 갈면 맛도 더욱 좋아지고 암환자에게도  좋다. 행복한 느낌이 많이 발생해야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약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장생도라지를 많이씩 넣어서 쓰고 아린맛이 강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 좋다..

 

*암환자들은 식욕이 없으므로 맛나게 해서 먹어야 흡수가 잘되어 좋다. 유기농 감귤이나 유기농 배 키위등을 함께 갈아 마시면 맛이 좋아서 환자가 부담없이 먹을 수가 있다.약성을 높이기 위하여 과일류는 소량씩 넣는다  또한 천일염이나[정제염을 먹어서는 절대 안된다.] 죽염을 함께 넣으면 약성이 강해지고 기력이 떨어진 환자에게 기력을 불어 넣어 준다. * 

 

* 구토가 있는 말기 암환자나 소화가 어려운 환자는 갈아놓은 장생도라지를 컵에 담아 두었다가 몇시간 동안 숙성시켜 놓은 후 맨위에 건더기를 모두 건져내어 다른 사람이 먹고 나머지 도라지물만 마시도록 한다. * 

 

6. 장생도라지의 복용양은 환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더하거나 줄인다.

 

7. 여유가 되면 하루에 세번을 마시되 그것이 어렵다면 최소한으로 아침 공복에 한잔 잠들기 1-2시간전에 한잔을 합해 두잔은 꼭 마셔야 한다. 

 

* 암환자나 불치병 환자들이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복용 할 때는 일체의 인스턴트 음식이나 육류, 양식어류를 먹이 말아야 하며 최소한의 음식으로 소식만을 해야 한다. 배부르게 먹는 것 자체가 면역력을 약화 시키며,암세포의 먹이가 될 뿐이다.  *

 

불치병 환자들은 절대 과식을 해서는 안되며, 항상 부족한 듯이 음식을 먹섭취해야 한다. 그래야 세포들이 열심히 암세포나 바이러스를 공격하기 때문이다.

 

암환자들은 기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산야초효소나, 오디즙 복분자즙 포도즙 [자연산과 유기농을 원칙으로 한다.] 등을 마셔야 하며 유기농 현미차를 날마다 다량으로 마셔야 한다. 그리고 고단위 천연미네랄과 천연복합영양제를 복용해도 좋다.[미네랄과 비타민 종류가 최대한 많은 것을 구입 해야 한다.] 허나 주사제로된 영양제는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

 

       

 일반 산에서 채취한 자연산 장생도라지와 바닷가에서 채취한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비교 해본다. 뿌리가 여러개로 나뉘어 졌다는 것은 생존환경이 얼마나 열악하였는지를 알려 주는 증표이며, 또한 얼마나 오랜 세월을 살아 왔는지 짐작케 해주는 것이다. 이런 자연산 장생도라지들 나이를 따질 필요조차 없을 정도로 아주 오래된 것들이다. 그냥 눈에 보이는 나이테만[아래오른쪽]으로도 60년 이상이며,그보다도 더 더욱  오래되었다고 볼 수 있다.

 

 

 

 

 * 말기 암환자들은 소화력이 떨어져서 자극이 강한 음식은 먹을 수가 없다. 따라서 모든 약초를 환자가 맛있게 먹게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따라서 감초나 당귀 토종꿀 죽염등을 적당히 첨가하는 것이며, 기력을 향상시키고, 약성을 돕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죽염을 적당량 첨가하는 것이다. 환자가 맛있게 먹어야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는 것이다.

 

더불어 병원에서 포기한 암환자들이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죽을 힘을 다해 암과 맞서 싸울 각오를 해야 한다. 면역력이 약화되면 누구라도 암과 싸워 이길 수가 없다. 식이요법과 병행하여 날마다 두꺼운 옷을 입고 땀을 비오듯 흘리며 산행을 하야 한다. 그러므로 몸밖으로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를 맑게 하고, 식이요법과 약초가 제대로 효능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 참고로 말씀 드리면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재배도라지는 보통 3년생으로써 비료와 제초제 그리고 농약을 뿌린 밭에서 생산된 것으로써 암환자나 천식환자들에게는 백해무익하며,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약초는 자연산만을 사용해야 그 효능이 제대로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