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치료법/간염간경화치료법

간질환에 탁월한 효과 엉겅키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08. 4. 26.

간질환에 탁월한 효과 엉겅키

 

 

 http://blog.daum.net/amunabaraba

 

엉겅키는 유럽에서는 2000년이상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알려져 있다. 원래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고, 오늘날 우리나라 산야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약초이다. 엉겅키는 간질환과 산후부종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유럽에서는 많은 간질환  환자들에게 처방하고 있는 약제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오래전부터 황달에 걸린 사람에게 엉겅키 삶은 물을 먹게 하면 증세가 호전되었으며, 또한 간경화로 복수가 차거나 산후부종으로 온몸이 붓는 사람도 엉겅키 삶은 물을 먹고 낫고는 했다.

 

이렇게 엉겅키가 긴질환에 특효를 보이는 것은 엉겅키의 씨에 들어 있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엉겅키 추출물에는 70-80%의 실리마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간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독성으로부터 간세포의 손상을 막는 역활을 하는 것이다.

 

또한 엉겅키는 인공화학물질과 알콜을 중화 시키거나 해독하는 작용이 뛰어나다. 해독과정에서 중요한 역활을 하는 글루타치온의 결핍을 예방 함으로써 간 기능을 강화 하는 것이다. 엉겅키에 들어 있는 밀크티슬이라는  성분은 글루타치온의 농도를 35%까지 증가 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밀크티슬은 비타민c나 비타민E 보다 더욱 강력한 항산화제이다. 또 항암제 치료 후 인체에 축적되는 독극물들을 신속하게 몸밖으로 제거하는 역활을 함으로써 병[암, 간질환등]의 회복을 도와주는 것이다.

 

또한 엉겅키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도 아주 깨끗하게 만들어 주면, 피부염증을 없애고, 건선피부질환에도 피부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 치료를 돕는다. 그리고 여성의 생리불순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간이 에스트로겐 호르몬을 정상적으로 분비하도록 엉겅키가 도와 주는 역활을 하기 때문이다. 또 담즙이 잘 흐르도록 증진시키는 역활을 함으로써 담석을 에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 약초로써 간질환에 귀한 약초이다.

 

허나 우리나라 의학계는 이런 보물같은 약초들을 쓸데없는 것으로 여겨 천시하고, 간질환에는 특별한 약이 없다고 하면서  합병증을 예방한다는 명목으로  독한 화학약물을 처방하여 오히려 간을 병들게 하고 결국은 죽음으로 내 몰고 있는 잘못된 처방을 하고 있는 것이다.

 

 

* 자연산 약초 구입및 건강상담 

 

 

이 엉겅키는 약성은 강하지만 일반적으로 그냥 즙을 내어 먹거나 끓여 먹게 되면 독성으로 인하여 배탈 설사를 심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엉겅키와 유기농배 그리고 무농약 대추 하귤, 유기농귤 등을 넣고 저열탕식 건강원에서 20시간 이상 달여서 즙을 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