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치료법 개다래 열매 복용법과 주의할 점
주의사항*
개다래즙을 황토항아리 저열탕에서 내릴 때에 유기농 배와 유기농 하귤 그리고 다량의 생개다래외에는 다른 첨가물은 넣치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자연적인 약초가 아닌 농약을 살포하거나 비료를 주고 키운 재배약초는 일체 첨가 되서는 안됩니다. 중국산 감초나 농약을 살포해서 재배한 배를 넣어도 절대 안됩니다.
수십년동안 오염된 물질이 몸속에 유입되어 신장이 막혀버린 질병을 치유하는데 있어서 오염된 물질을 첨가한다는 것은 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병세를 악화 시키는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유기농 배와 유기농 하귤 그리고 생개다래를 넣고 즙을 만들어야 하며 자연산 돌복숭아나 자연산 복분자 등은 함께 첨가 해도 됩니다. 그러나 재배 복숭아나 재배 복분자를 첨가 해서 즙을 내리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건조된 개다래 열매는 쪄서 말리는 건조과정에서 벌레구멍으로 약성이 많이 빠져 나가게됨으로써 약성이 많이 떨어진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또한 건조개다래는 품질이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만드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통풍이라는 질병은 신장이 막혀 요산 요소 노폐물이 신장으로 빠져 나가지 못하여 노폐물이 체내에 축적되어 나타나는 통증으로 오염병입니다. 신장의 오염으로 혈액이 오염되고 노폐물이 많아져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음으로 통풍환자는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병이 더 진행되면 걸음을 한발자국도 걷지 못하게 되고 죽을때 까지 누워서 지내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혈액오염으로 췌장기능을 하지 못하여 당뇨병이나 고혈압의 합병증도 발생합니다. 정력도 많이 감소하고, 오랜동안 화학약물인 통풍약을 드시게 되면 신장암에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하는 통풍약은 통풍을 치료하는 약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진통제 역활을 하는 대증요법으로 근본적인 질병치료와는 무관하다 할 것입니다.*
통풍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 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개다래 열매에 대한 문의 전화가 많이 오는 것 같다. 특히나 개다래의 복용법과 복용시 주의할 점 등에 대하여 질문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몇가지 간추려서 적어 본다.
개다래열매 복용법
1. 개다래 열매는 아침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개다래를 복용하기 전에 생수[끓인물이나 수돗물은 마시면 안된다.]를 한 두컵 마시고 난후에 개다래를 복용한다. 개다래를 음용하고 나서 20분 정도 후에는 가볍게 신장과 오장육부를 흔들어 주는 식의 스트레칭이나 댄스 줄넘기 등등의 운동을 함으로써 개다래열매의 약성이 더욱 강하게 작용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으며, 운동이 끝난 후에는 약수물이나 생수를 두컵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
2. 물을 마신후 식사를 하면 되고, 아침은 되도록 소식과 자연식을 위주로 가볍게 먹어야 한다. 산도라지 즙과 같은 것을 식사 대용으로 마셔도 좋다.
3. 개다래 열매를 복용 하는 동안에는 일체의 오염된 음식과 인스턴트음식 육류를 금해야 한다.
4. 특히 드링크제나 우유 육류등은 절대 먹어서는 안된다.
5.개다래 열매를 끓이는 물은 되도록이면 탄산약수물이면 더욱 좋다.
6. 개다래를 복용 한 후에 한시간 정도 몸을 흔들어 주는 스트레칭이나 줄넘기 요가 춤을 추거나 진동을 해 주는 운동을 해 주면 훨씬 효과가 좋다.
개다래 열매는 통풍으로 인한 고통의 원인인 요산을 직접 배출 시켜주기 보다는 신장 주변에 막혀 있는 콘크리트화된 노폐물을 녹여서 제거하여 근본적인 치료 효과를 하도록 해주는 것이며, 따라서 몸속에 들어 차 있는 요산노폐물과 여러가지 오염물질들은 땀을 흘리는 운동이나 반신욕 그리고 오염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약초나 사혈요법등으로 노폐물을 배출시켜 나가도록 하는 것이 좋다. *사혈은 60세 이상 부터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현대의학으로는 통풍의 원인인 신장세척이나 요산을 없애는 약이 개발되지 않아서 특별한 치료법이 없고 평생 고통을 당하면서 살 다가 갈수 밖에 없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약을 복용한다 한들 계속 오염된 생활을 하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고 꿈적도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서 지내는 환자는 세상 그 어떤 명의라 한들 고칠 수가 없다. 또한 너무도 오랜동안 통풍을 치료하느라 화학약물을 복용한 환자들은 초기통풍환자들보다 더 많은 인내력과 치료기간 다량의 약초를 사용해야 좋은 효과가 나타 날것이라고 생각한다.
개다래열매를 석달동안 복용한 후에는 몇일동안 쉬어주고 다시 개다래를 복용할 수 있다. 그 때는 부족해진 영양분을 채워주기 위해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는 산도라지나 잔대 더덕 지치등을 유기농 고칼슘 배를 넣고 즙을 내려 복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럼으로써 채워진 영양분으로 인해 많은 세포들이 왕성하게 분열하거나 증가할 수 있게 되어 몸을 새롭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개다래 열매는 꾸준히 시간 날때마다 상시적으로 몇달동안 복용해 보아야 그 효능이 제대로 느껴질 것이다. 하루에 물컵으로 4잔에서 5잔 정도 마시면 된다. 개다래를 복용 하였을 때는 복용전 복용후 1시간 전 후로 꼭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약효가 몸속으로 잘 흡수되도록 저녁에는 개대래열매를 마신후 반신욕이나 복부찜질을 해서 장을 따뜻하게 만든후 잠에 들면 효과가 좋다.
*개다래를 효과가 가장 좋게 복용하는 방법은 일체의 물을 넣지 말고, 유기농배와 유기농 하귤, 토종대추 복분자 게복숭아 등을 넣고 황토항아리에 넣고 95도 미만으로 끓이는 것이다. 이때 개다래는 최소한 12-15킬로 이상을 넣고 즙을 만들어야 그 효과가 뛰어난 것 같다.
*개다래를 드시는데 비용적 부담이 없는 분들이라면, 개다래 즙을 최대한 다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뛰어나다.. 하루에 여섯포씩 복용하면 효과가 몇배는 더 잘 나타나는 것 같다.*
시중에서 시판중인 건조 개다래는 중국산이 많으며 수백 수천킬로씩 다량으로 보관하는 탓에 변질을 우려하여 방부제 처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독한 화학물질이 인체에 들어가면 오장육부는 오염되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방부제 처리를 하지 않은 개다래 열매를 구입해서 드셔야 효능이 좋습니다.
'통풍치료법 개다래열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다래 열매 건조하면 효능이 약화되는 이유[통풍치료] (0) | 2009.08.15 |
---|---|
통풍치료제 7년 복용후 신장암에 걸렸다. (0) | 2009.07.21 |
개다래열매가 통풍치료[신장병]에 좋은 효과가 나타나는 이유.개다래 구입가능 (0) | 2008.08.17 |
통풍치료법에 좋은 개다래[즙] 만드는 방법*개다래 열매의 효능* (0) | 2008.08.16 |
개다래열매 효과가 떨어지는 이유.. (0) | 2008.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