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산약초직거래장터

자연산 장생도라지즙 만들기[장생도라지복용법]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08. 12. 29.

자연산 장생도라지를 단순히 몇뿌리 먹고 효능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손바닥만한 장생도라지 몇십뿌리 복용한다고 병을 치료 하기도 어렵습니다. 재배 장생도라지가 효능을 발휘하는 이유는 바로 오랜동안 복용 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양이 많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피는[혈액] 보통 2개월이면 모든 혈액의 70%가 새로 교체가 되며, 3개월이면 모든 혈액의 90%가 새로 교체되기 때문에 모든 약초는 3개월동안을 최소한의 기본단위로 드셔야 합니다.

 

따라서 재배보다 효능이 뛰어난 자연산 장생도라지도 그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최대한 많은 양을 구입해서 즙으로 내려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소량으로 몇번 약초를  복용하고서 약초의 효능을 기대하는 것은 크게 잘못된 것이며, 그러한   경우는 생겨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수십년동안 몸을 오염시켜서 생겨난 병을 단숨에 고치겠다는 생각 자체가 이율배반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자연산 지치와 자연산 더덕 자연산 산도라지 백하수오,[절대 적하수오를 첨가하면 안됩니다. 만약 적하수로를 첨가 할 때는 아주 소량만을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장생도라지를 합쳐서 10킬로 이상을  한꺼번에 넣고 거기에 유기농 배를 15-20킬로 넣고 다려 드시는 것이 가장 효능을 좋게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유기농 비파나 유기농 귤 잔나비 걸상 자연산 상황버섯[상황버섯은 편평형상황버섯을 넣으면 좋습니다.] 자연산 영지버섯 봉삼,그리고 겨우살이 자연산 천문동 해방풍 잔대 백하수오 한입버섯 산초 엉겅키등을 소량씩 함께 넣고 저열탕식 건강원에서 엑기스로 내려 드시면 그 어떤 약제보다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저는 이 약제가 단순히 한가지 약초만을 복용하는 것 보다 훨씬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약제의 진하고 강한 맛이 느껴질 정도로 강하게 다량으로 만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약제 15킬로 유기농배 15킬로-20킬로가 적당양입니다.

 

저는 이렇게 만든 장생도라지즙은 수백뿌리의 산삼을 먹는 것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암환자들은 면역력이 너무 떨어진 탓에 되도록이면 면역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이런  약초즙를 몇개월 이상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백하수오

 잔대 더덕 산도라지등..십킬로 정도면 보통 최하 10년 이상 수십년된  된 산도라지와 잔대 더덕 백하수오 산마 지치 등을 천뿌리 정도 되는 엄청난 양을 복용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여기에 해독작용이 이뇨작용이 강한 유기농 배를 넣고 함께 즙을 내리지 않으면 약성이 강해서 드실 수가 없을 것입니다.

 오래된 잔대

 

 잔대가 너무 오래되면 새까많게 변하기도 합니다.

 

 잔대도 넣습니다.

 산도라지의 뇌두..30년 정도 추정

 흙장생도라지.... 너무 오래되어서 새까많게 변합니다.50년이상..

 

 

 

 

 자연산 장생도라지

 

 

 

 

 

 

 

 

 

 

 상황버섯을 넣기도 합니다.

 봉삼도 약간 들어 갑니다.

 자연산 산마도 들어 갑니다.

 바닷가에서 채취한 자연산 장생도라지 입니다 바위산에서 채취한 일반 장생도라지보다 훨씬 오래되었으며 약효도 강하며 나무 뿌리처럼 단단합니다

 

 자연산 장생도라지 21년 이상 된 것 백여뿌리 정도 들어 갑니다.

 

자연산 천문동도 넣고   

 이것들을 합께 중탕기에 넣습니다.

 잔대와 자연산지치를 넣습니다.

 자연산 상황버섯 잔나비걸상 말꿈버섯등을 약간 넣습니다.

 비파잎과 탱자 운지버섯등의 약제를 넣습니다.

 그리고 다시 산도라지를 넣습니다.

 그위에 다시 잔대와 더덕을 넣고 자연산 산마를 넣었습니다.

 다시 그위에 유기농 귤과 산도라지등을 넣고..

 

마지막으로 유기농 배를 넣었군요.. 이렇게 즙을 내리면 그 어떤 약제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잇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재배약초가 조금이라도 들어가면 안됩니다.  

 

 

통풍치료에 효과가 뛰어난  개다래주입니다..

 

 

 새끼손가락 만한 산도라지가 수십년이 되었습니다..

 산도라지의 뇌두를 보면 나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테두리 한개가 3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눈에 보이는 테두리가 15-20개 정도 되므로 30년에서 50년 정도  된 것입니다..

 

 

 이 장생도라지는 우리나라 토종장생도라지로써 우리나라의 남쪽에서만 자생하는 특별난 도라지 입니다.

종자가 아주 작은 것이지요.. 이곳에서 채취한 산도라지는 하나같이 이 크기를 넘지 않습니다. 난쟁이가 있듯이 이렇듯 산도라지 중에는 아주 작게 유전형질을 가진 것들이 있습니다.

 오래 된 것은 사실이지만, 크기가 아주 작아서 커다란 장생도라지보다는 약성이 약합니다. 물론 양을 많이 복용하면 좋은 효과가 나타 나겠지요...

 작지만 오래된 것들은 몸통이 새까많게 변합니다.

 

 

 오른쪽은 바닷가에서 채취한 자연산 장생도라지 입니다.

 바닷가에서 자란 장생도라지도 성장 속도가 늦은 편이라 더디게 자라납니다.. 이렇 크려면 수십년은 기본입니다.

 

 

 왼쪽의 작은 장생도라지는 북쪽 지방 도라지보다 뇌두가 압착되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오른쪽 바닷가에서

채취한 장생도라지보다는 길게 뇌두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에 비하면 오른쪽의 바닷가에서 채취한 장생도라지는 뇌두가 최대한 압착되어 나이를 갸늠하기가 어려울 정도 입니다.왼쪽의 장생도라지 보다 훨씬 오래된 것은 분명합니다.

 바닷가에서 자라는 장생도라지는 뇌두가 땅위로 돌출되면 얼어죽을 확률이 있어 최대한 뇌두를 압착시킵니다. 때문에 너무 길레 자라면 이렇듯 양쪽으로 또는 서너개로 다시 만들기도 합니다.. 한개짜리 뇌두보다 더욱 오래된 것들입니다.

 

 

 바닷가의 장생도라지는 문어발 식으로 다리가 뻗어 나갑니다. 다리가 한개 생겨나서 자라는 기간을 년수로 감안하면 여러개로 갈라진 이런 대형 장생도라지는 100년을 넘게  살아 왔다고 볼수 있습니다

 

 

 

 

 

 

 

 

한겨울에도 버섯은 자랍니다..

 

 

 

 

 

 

 

자연산 백하수오입니다. 아주 약성이 뛰어 날 것으로 여겨지는 바닷가에서 채취한 대형 백하수오 이며 대단히 오래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필요하신분은 문의바랍니다.

 

 

자연산 산더덕 입니다. 자연산은 이처럼 자기 마음대로 생긴 것이 특징니다,, 재배더덕은 장뇌삼과 마찬가지로 모양과 크기가 거의 비슷하고 일정합니다. 보통 재배더덕은 3년정도 자라면 수확을 하기 때문에 모양과 크기가 일정 할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돌들에 끼여 이렇듯 상처를 입고 그 흔적이 남습니다. 

 

재배와는 달리 자연산 더덕은 이렇게 뇌두가 많습니다. 산도라지보다 더욱 뇌두를 압착시키는 성질이 많습니다. 따라서 몸통에 뇌두가 흡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두가 오랜된 삶의 흔적을 남겨 놓았습니다. 

몸뚱아리가 조개의 나이테처럼 해마다 압축된 형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돌어리들이 눌러서 몸통이 지그재그로 변했습니다. 

 

 

 

자연산더덕의 진액입니다. 아주 끈적끈적 한 편입니다..재배는 이렇게 본드처럼 찐득하지 않습니다. 

자연산 산더덕 필요 하신분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