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소란 무엇일까요?... 효소란 우리 인간이 활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촉매제와 같습니다.인간이 음식을 먹게되면 이 음식을 소화 시키고 전신으로 보내어 장기나 신체의 적재적소에 보내주어서 말을 하거나 움직이거나 볼 수 있도록 하는 작용을 해주는 것이 효소의 덕분입니다. 아주 쉽게 말하자면 인간이 집이라면, 효소란 목수와 같다고 합니다.
집이 고장나거나 전기가 들어 오지 않거나 하수구가 막히거나 여기저기 잘못 되었을 때 수리를 해주고 정비를 해주고 부족하거나 소실된 곳을 메꾸어 주는 역활을 하는 것이 효소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모든 음식물에는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효소는 열에 약하여 불을 이용하여 익혀서 섭취한다면 효소가 사멸하게 됩니다.
만약 우리 몸에 효소가 없다면 인간은 손하나 까딱할 수없게 됩니다. 또한 우리가 아무리 건강에 좋은 약이나 음식물을 섭취 한다고 해도 효소가 없다면 전혀 소화가 이루어 지지 않거나 몸속에 영양분으로 전환될 수가 없어서 효과가 없게 되고 소화가 안된 음식물이 몸속에 노폐물이 되어 질병에 걸리게 되거나 죽음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효소란 인간의 수명을 기본적으로 좌우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라고 일본의 쓰루미 다카후미라는 의학박사는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효소가 없는 먹거리를 먹은 사람은 효소를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나 제품을 먹는 사람과 비교하여 볼 때 평균 2분1내지 3분의1정도 밖에 살수 없다는 사실이 최근의 의학에서 분명히 밝혀 졌다고 합니다.
미국의 의학박사 에드워드 하우웰씨는 "효소 영양학의 원리" 라는 책을 통하여 체내 효소가 인간의 생명과 수명을 좌우한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 사람의 수명은 유기물속에 있는 잠재효소의 소모도에 반비례한다 식물효소의 이용이 증가한다면 잠재효소의 감소를 막을 수 있다 :" 라고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야기 합니다.
인간은 태어 나면서 기본적으로 부모에게 효소를 물려 받는다고 합니다. 그것을 가리켜 잠재효소라고 일컫습니다. 그러나 잠재효소는 무한 한 것이 아니기에 이 잠재효소가 고갈되게 되면 인간은 병에 걸리거나 죽음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이 체내에 축적된 효소를 일찍 바닥나게 하느냐 아니면 그것을 아껴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장수와 건강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하우웰박사는 단정하고 있습니다. 이 체내에 축적된 잠재효소를 어떻게 하면 아껴 쓸 수 있을 까요?..
그것은 생식을 하거나 산야초효소가 잔뜩 들어 있는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음식물에 들어 있는 효소나 음식물에서 추출한 효소를 평소에 많이 섭취 한다면 우리몸속의 잠재효소를 사용하지 않게 되거나 덜 사용함으로써 잠재효소의 고갈을 막게 되어 암이나 당뇨 신장병 부인병 아토피 비염등의 온갓 질병에 쉽게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질병에 걸리는 이유는 체내에 효소가 부족해지면 소화가 이루어 지지 않게 되어 음식물이 부패하게 되며 오염된 음식물이 장기와 혈관에 흡수되어 피가 더러워 지게 되며, 결국 암이나 당뇨 신장병 아토피등등의 오염병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노화를 최대한 막고 건강하게 살려면 효소가 많이 들어 있는 생채식을 하거나 산야초효소가 다량으로 들어 있는 음식물을 구입하여 드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체내에 축적된 효소를 많이 사용하게 되어 효소량이 많이 감소합니다. 젊은 사람들과 나이드신 분들의 입속에 있는 침샘의 타액을 추출하여 효소량을 비교 실험한 결과 젊은 사람들의 절반도 안되게 효소량이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즉 나이가 들게 되면 효소량이 점차 감소하여 나중에는 효소의 고갈로 인하여 신진대사가 이루어 지지 않거나 소화가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아 질병에 걸린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입이 마른다고 하는 것은 이와 같은 이치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생과일이나 생야채 등의 음식물에는 효소가 다량 들어 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어 음식물을 깨끗하게 소화 시켜 몸밖으로 내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익힌 육류나 인스턴트 식품등등 오염된 음식물등에는 효소가 없습니다. 효소는 열에 약하여 끓이거나 익히게 되면 손쉽게 파괴 됩니다.
젊었을 때는 잠재효소가 많이 있어서 효소가 거의 없는 익혀낸 육류나 끓임 음식물 인스턴트 식품등을 소화는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잠재효소를 빨리 고갈 시킴으로써 일찍 효소가 바닥이 나게 되어 나중에 소화효소가 없어서 소화를 시키지 못하게 되고 그로 인하여 인체가 심각하게 오염되어 질병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젊어서 부터 소화효소를 아껴써야 건강을 유지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 방법으로는 평소에 효소가 다량으로 들어 있는 생채식을 하는 것이 좋으며 산야초효소가 다량으로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할 것입니다. 효소가 없이는 인간은 건강하게 살아 갈 수가 없습니다. 전세계의 장수지방의 공톰점이 있다면 한결같이 효소가 다량으로 들어 있는 음식을 먹는다는 것입니다. 효소가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효소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1.식곤증 트림 방귀를 자주 꾼다, 2 위통 복부팽만감 위경련 구토 설사 변비 악취가 나는 대변
2. 알레르기 아토피 천식 현기증 생리통 생리불순 어깨결림 두통 불면 치질 등이 있다
*효소가 부족하면 생기는 질병*
1.각종 암, 위염 대장염 췌장염[효소가 부족하면 췌장에서 효소를 만들어 내지 못하여 병균을 죽이지 못하게 된다. 췌장암의 원인]
2, 담관염 위산감소증 방광염 방광섬유종 부정맥 동맥경화 메니엘병 치핵 기관지염
3. 류마티스 천식 백내장 화분증 불임증 입덧 난소낭종 등....
음식을 가열하여 만들어 먹게 되면 체네의 효소가 과도하게 소모됨으로써 먹은 것이 소화불량에 걸리게 되며 체내효소가 고갈되어 인체의 곳곳에 있는 효소가 제대로 치유시스템을 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만병의 원인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알레르기의 원인은 효소결핍이 최대원인이라는 것이 최근에 밝혀 졌다고 합니다.
*참고 문헌 *"효소가 생명을 좌우한다" 의학박사 쓰루미 다카후미 *
'자연치료대체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체요법만으로 암과 불치병 치료하는 나라 쿠바[암치료법] (0) | 2011.03.01 |
---|---|
장병두 할아버지 치료법 무엇이 문제인가?. *암치료방법* (0) | 2010.04.28 |
사혈요법[부황치료법] 사혈하는 방법... (0) | 2009.04.23 |
암환자들이 유기농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0) | 2009.04.10 |
장생도라지 먹는법[ 복용법] (0) | 2009.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