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치료법/의학상식

각기병에 걸린 환자의 과잉진료기록[병원치료가 병을 만든다]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12. 7. 2.

 

각기병에 걸린 환자의 과잉진료기록[병원치료가 병을 만든다]

 

각기병이란?---[脚氣病]

 

비타민 (B1) 결핍 의해 발생하는 영양실조 증세 하나. 다발 근육염, 심장 질환, 부종 등이 나타난다. 주로 백미() 주식으로 하는 한국, 일본, 중국 등과 동남아시아 에서 발생한다. 백미 먹게 되면 각기병 걸리기 쉽다.

 

 

인체에 특정 영양분이 부족하게 되면 인체조직은 불규칙한 전조증상이 나타난다. 각기병 또한 여러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 한가지가 바로 심장박동이 빨라 진다는 것이다. 심장이 평균보다 빠르게 작동한다는 것은 인체가 위험에 처해 있다는 반증인 것이다.

 

그러나 영양부족으로 수많은 질병이 생겨난다는 것을 깨우치지 못하고 보이는 증상만 억제 시키거나 제거하려는 방식으로 치료를 하는 병원의사들은 각기병이 무엇인지 조차 전혀 모르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미국의 법률회사에서 유명한 변호사였던 존 이라는 사람의 병원치료 사례를 보면서 현대의학의 맹점이 무엇인지 알아 보자....

 

 

존은 유명하다는 심장병센터에서 무료 검진을 해주겠다는 통보를 받고 " 까짓것 손해 볼 것은 없겠지" 생각하면서 검사를 받기로 했다. 검진센터의 의사는  존의 건강검진결과 심장박동이 평균보다 빠르게 작동한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심전도 검사를 실시 하였지만 , 결과는 정상으로 나왔다.

 

그런데 또다른 검사에서 존의 대변에서 혈변이 섞여 있는 것을 발견 하였고 존은 엑스레이와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았다 그런데 검사결과 모든 것이 정상이였다. 그런데 위속의 박테리아 검사결과에서 소량의 박테리아가 발견되었고 존은 아무 증상이 없었지만 의사가 권하는 대로 항생제와 펩토비스몰이라는 약을 처방 받았다.

 

6개월뒤 다시 검사를 받았지만 여전히 심장은 약간 빨리 뛰었다. 다시 심전도 검사와 혈액검사가 이루어졌고 가슴엑스레이도 찍었다. 이번에도 정상 이였다. 그는 다른 심장전문의를 만나 보았고 심전도와 심장초음파 검사를 하였다. 그리고 심장에 어떻게 혈액이 공급되는지를 측정하는 탈륨 트레드밀 스트레스검사도 받았다.

 

모든 것이 정상 이였다.. 다만 한가지 심장이 수축할 때 혈액을 보내는 양에 비하여 심장이 이완할 때 혈액이 다시 심장으로 들어 오는 양의 비율이 낮았다. 보통 50-80%가 정상인데 이 수치보다 낮으면 심장근육이 약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의사는 존의 심장동맥에 칼슘이 쌓여 있는가를 검사하기로 하였고 검사결과 약간의 칼슘이 쌓여 있는 것을 발견한 의사는 혈관조영상을 찍었다. 그 과정에서 정맥에 문제가 생겨나면서 3일간 입원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존의 심장이 빨리 뛰는 증상은 더욱 악화 되었으며 심장전문의는 존을 최고의 심장전문병원으로 보냈다.그 병원에서 더 많은 힘든 검사가 또다시 이루어 졌고 드디어 병명이 나왔다. "심실성빈맥" 이란 병명 이였고 심장박동이 매우 빠른 병이라는 것이였다.

 

의사는 혈액을 묽게 해주는 쿠마딘 이라는 약을 처방 하였고 의사는 쿠마딘을 처방한 후에도 심장박동이 낮아지지 않는다면 심장수술을 해야 한다고 알려 주었다. 그러나 존에게 처방된 약들은 존을 더욱 병들게 하였다. 아미오다론 이라는 약은 너무도 독하고 부작용이 강해서 10일동안 병원에 입원해야 했으며 심지어 원인을 알 수없는[?] 신체내부의 출혈을 일으켜 또다시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았다.

 

그런데도 의사들은 출혈의 이유를 알 수없었다. 결국 의사들은 출혈발생의 원인이라고 의심되는 대장부위를 90센티를 잘라버렸으며. 수술중에 5리터의 수혈도 함께 받았다. 갑비싼 수술과 약물의 복용은 계속 이어 졌지만 존의 부정맥은 계속 되었다. 의사들은 원인을 알 수 없다면서 부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 까 추측성 발언을 하였다.

 

존은 그리하여 내분비 전문의에게 가서 이것저것 많은 검사를 받았으나 전혀 이상을 발견하지 못하였다. 그런데도 약물은 더욱 많이 처방되었다. 세명의 심장 전문의는 존의 동맥에 노폐물이 쌓여서 심장을 약하게 만들고 그것이 심장박동을 빠르게 한다고 추측하였고 존의 동맥에 혈관을 넓히는 스텐드를 세군데나 넣었다. 그런데도 존의 빠른 심장박동은 계속 되었고, 결국 존은 다시 병원에 가서 심장우회수술을  받게 되었다.

 

그러나 의사들중에 그 누구도 수술을 해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것을 말해 주는 의사는 없었다. 오히려 의사들은 심장우회수술이 그나마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말하였던 것이다.

 

존은 일반의사 심장전문의 내과전문의 내분비계 전문의 위장전문의 혈액전문의 외과전문의 방사선과 전문의 등 16명의 의사들에게 치료를 받았고 또한  유명한 종합병원 4곳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장센터 2곳 19개의 처방약을 받았으며 8번이나 수술을 받았다.

 

그럼에도 존의 상태는 조금도 나아지지 아니 하였고 결국 자연요법 의사인 부루스 웨스트 박사에게 찾아 간 것이다.

 

 

존이 만났던 의사들중에 단 한명도 존의 빠른 심장박동이 바로 비타민 B1의 부족에서 생겨난 것이라는 사실을 전혀 몰랐던 것이다. 아주 기본적인 상식마져 모르는 의사들 때문에 존은 병세가 더욱 악화 되고 몸은 만신창이가 된 것이다.

 

주식인 쌀을 정제하면서 비타민B1이 없어진 하얀쌀밥을 많이 먹게 되면서 생기는 각기병으로 인하여 심장박동이 빨라진 것인데 의사들은 제약회사가 판매하는 약과 수술등에만 의존하다 보니 질병의 원인을 알수가 없었던 것이다.

 

브루스 웨스트 박사는 간단하게 존에게 처방을 내렸다. 자연에서 자라난 영양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라는 간단한 방법이였다. 존은 자연적인 음식을 먹고 석달도 안되 그의 부정확하던 심장박동은 사라졌으며 완치가 되었다. [약없이 치유하는 위대한 자연요법-출판사 토트-참조]

 

이 사례를 보면서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최고의 병원 최고의 의사라고 하더라도 병의 근본원인을 알지 못하거나 근본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병을 고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약이라는 이름으로 몸속에 독을 들이 붓는 놀라운 일들이 전세계의 병원에서 자행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런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허준 선생은 이르기를 " 이 땅에서 생겨난 질병은 이 땅에서 나는 것으로 모두 치료할 수 있다" 라고 하였다.

 

병원이 병을 만들고 약이 병을 만든다는 사실이 만인에게 알려져 병원의 과일진료 투약으로 인한 부작용 때문에 병세가 악화 되어 피해를 입는 환자들이 사라져야 할 것이다. 오염되어 생겨난 병은 오염물질을 제거하면 되고 영양분이 부족하여 생겨난 병은 영양분만 채워주면 된다.

 

몸속이 깨끗하고 자연적인 영양분이 충분하다면 인체는 면역력이 최상이 되고 그 어떤 세균이나 병균 질병도 이겨낼 수 있는 강인한 체력이 된다..그러므로 가장 좋은 치료법은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나가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