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형희 인생칼럼

인연 -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20. 12. 5.

인연   

 

 

                                  김형희단상 

20년이 넘는 동안 약초를 채취하고 판매 하는 일을 해 왔다ㆍ 살아가면서 깨달은 이야기를 쓰고 건강칼럼 신앙칼럼등을 쓰다 보니 실로 많은 사람들과 인연이 될 수 있었고 날좋아하는 독자층도 생겼났다

내가 누구인지 궁금해 하는 사람도 있었고 꼭 한번 만나 보기를 원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ㆍ 어떤 사람들은 돈을 줄테니 한 번만 만나보자고 요구해 오는 사람들도 있었다

건강이 안 좋은 사람들 중에는 만났으면 좋겠다고 애원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ㆍ

그러나 나는 매정하게 만남을 거절했다ㆍ 내가 특별히 잘난 인간이라서가 아니라 단지 이유는 한가지 나의 자유를 속박 당하기 싫어서 다

내 마음껏 자유롭게 살고 싶은 욕망이 너무 강하다 ㆍ 이기적이라고 해도 할 말이 없지만 하루라도 누군가에게 속박 당하는 것을 견뎌낼 수가 없다ㆍ

돈도 필요 없다 그냥 자유가 좋다ㆍ 나를 만나러 오겠다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나름대로 규칙을 정해 놓았다 ㆍ 잠깐의 만남을 가지더라도 천만 원에 기부금을 내도록 정해 놓은 것이다ㆍ

불쌍하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1,000만 원의 기부금을 낸 영수증을 가져오거나 기부금을 낸 사람을 만나 주겠다고 말이다 ㆍ 아예 그 어떤 만남조차 거부하려는 속셈인 셈이다

사람과의 인연을 맺는 걸 그토록 싫어하던 내가 어느 날 친구들과의 밴드를 하기 시작했다 ㆍ 멋진 친구 정말 좋은 친구가 이 세상에 있는지 찾아 보고 싶었다 ㆍ

끝없는 농담과 장난 우스갯소리로 많은 시간을 보냈다ㆍ 좋은 친구 멋진 친구를 만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었다 ㆍ 너무도 귀중하다고 생각했던 시간들을 친구들 만나느라 무의미 하게 보낸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때도 많았다 ㆍ 안개처럼 사라지는 친구들을 보면서 ㆍㆍㆍ

나름대로 1분 1초를 값어치 있게 사용하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고 생각했었는데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서라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이 많았다

책을 읽는 시간도 사색과 사유에 빠지는 시간도 찾아보기 힘들었다ㆍㆍ 나름대로 끊임없이 여행을 하면서 삶의 의미를 찾고 깨닫는 시간조차 ㆍㆍㆍㆍ

과연 나는 잘 살고 있는 것일까 도도하게 자유를 부르짖던 내가 진정한 자유속에서 안식을 찾고 있는 것일까 ㆍ

헛된인생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그리하여 나에게 깨달음을 주기 위해서 요사이 폭풍우가 불고 있는 것은 아닌지 ㆍㆍ 하는 생각이 든다

사람과의 인연은 나를 힘들게 할 뿐인데 내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하는 것은 아닌지 ㆍㆍ

의미 없이 보내는 시간은 많은 아픈 사람들과 나를 만나 보고 싶어 하는 이들에 대한 배신의 시간은 아닌지 ㆍㆍㆍ

그냥 하늘만 바라 보면서 살다가 가야 할텐데 ㆍㆍ 꿈꾸는 조나단처럼 ㆍㆍ

 

20190630_122001(14).jpg
2.48MB

'김형희 인생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실과 거짓 쓴소리 단소리 ㅡ  (0) 2021.05.18
가을연가  (0) 2020.12.12
돈 따라간 여자  (0) 2020.07.07
그리운 이별  (0) 2020.03.31
짚가닥 사랑 ㅡ김형희 단상 ㅡ  (0) 202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