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산약초산행

도라지와 진삼...그리고 버섯들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07. 9. 16.

 야생더덕

 오래묵은 산도라지.

 20년 이상된 산도라지

 

 

 

30년 이상 추정되는 산도라지

 

 진삼

 개다래효소.. 두번째 담그는 것입니다.

 젖버섯아재비... 맛있는 식용버섯입니다.

 30년 이상 되어 보이는 대형 꽃뱀.... 이 꽃뱀이 코부라처럼 공격자세로 위협을 가하기에 잠시 살모사로 착각하였습니다. 꽃뱀을  살모사로 착각하다니...참 어이없는 일이지요..일반뱀들은 사람을 보면 기겁을 하고 줄행랑을 치는데 반해 독사들은 나살려라 도망치는 법이 거의 없습니다. 느긋한 자세로 천천히 움직이거나 아예 공격을 하려고 달겨 듭니다..꽃뱀이 도망은 커녕 달려 들려고만 하는 모습에 살모사로 착각 하였습니다. 살모사는 원형반점을 가졌는데 말입니다.

 분홍싸리.. 독버섯입니다만, 잘 우려내서 먹으면 �찮습니다.

 노랑싸리..마찬가지로 독버섯입니다만, 염장해서 몇개월후에 먹으면 괜찮습니다.

 구워먹으면 아주 맛있는 갓버섯입니다.맛소금을 뿌리고 참기를 한두방울 넣고  호일에 구워먹으면 아주 맛납니다.

 

아래는 외대덧버섯입니다. 맹독버섯인 삿갓외대버섯과 너무도 흡사하여 확실히 구별할 줄 모르면 절대 채취해서는 안됩니다..

 

 

 밤나무를 심는다고 산을 모두 벌목을 해버렷습니다.. 생태계가 파괴되고 동물들의 서식지가 사라져서

동식물들이 멸종을 하게 될 것입니다.몇백년을 마음편히 살아갈 수있도록 해주면 얼마나 좋을 까요?.

  대형 꽃뱀을  살모사로 착각 하였습니다. 마치 코부라처럼 달겨드는 바람에 순간적으로

착각을 하였던 것입니다.동영상을 찍고 나서야 능구렁였구나 생각이 떠오르더군요..사람이란 당황하면 착가과 실수를 많이 하는 법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