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사교회신앙

김동호목사님께...[높은뜻숭의교회]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05. 1. 14.
 
  김동호 목사님!
**********
김형희 라는 사람도 토론에 대하여 생각하고 말하고 그것을 표현할 자유와 권리가 있는 사람입니다. 그것에 대하여 비난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라성에게는 기라성식이 있는 것이고 제임스강에게는 제임스강식이 있는 것이고 김형희 에게는 김형희 식이 있는 것이고,김동호에게는 김동호식이 있는 것입니다. 김형희가 김형희 식대로 말하는 것에 대하여 비난을 하거나 제명을 하신다면 그것은 토론이 아니라 인신공격입니다.
김형희가 주장한 내용에 문제가 있다면 논리정연하게 비판하면 될 것입니다. 끊임없이 이런 자세를 가지라고 요구한 것이 김형희라는 사람이 아닙니까?토론에 대한 김형희의 의견을 가지고 어떤 사람이 쫒아내라고 하니까 쫒아 낸것은 서툰 것이 아닐까요?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토론방에 다루어지는 이야기들 자체가 아니라 그 이야기들을 하는 방법과 자세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최소한 예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토론하면서 상대방의 인격을 건드는 것은 초보 토론꾼들이나 하는 것이 아닐까요
*************************************
[이상은 목사님의 글에 제 이름만 편집 각색한 것입니다.]


최소한의 예의에서 벗어난 행동 때문에 김형희란 사람을 표현할 자유와 권리를 침해한 이유입니까? 아니면 김병구님이나 향기님이 단정하신대로 사악하고 극악무도한 사탄과 마귀라는 말이 맞다고 생각해서 쫒아 내신 것입니까? 토론에 대하여 생각하고 말하고 그것을 표현할 가치조차 없는 마귀같은 존재라는 생각에서 김병구님의 뜻을 받아들인 것입니까?

그리고 또한가지 궁굼한 것이 있습니다.오래전에[1년전쯤의 일로 기억됨] 김병구님이 목사님께 김형희라는 사람은 사탄이라고 지적 하고 두번 다시는 김형희와는 상종을 않겟다고 포부를 밝히면서 목사님께 김형희의 신앙적 판단을 요구했을 때 목사님은 크게 관심가질만한 내용도 없는 글이기에 김형희의 글은 아예 읽지를 않는 다고 하셨으며 앞으로도 읽지 않을 것임을 천명 하셨습니다.

그런데 그 약속을 스스로 깨시고 계속해서 읽은 것입니까? 아니면 목사님 스스로의 약속대로 아예 쳐다보지도 않고 지내신 것입니까?그동안 한번도 김형희 글을 읽지도 않고 단지 김병구님의 요청을 받아들이신 것입니까?? 아니면 꾸준히 읽어온 것입니까?

너무도 궁굼하고 꼭 답변을 듣고 싶어 이렇게 제 자신의 약속을 깨고 염치불구하고 글을 올립니다.. 이유를 모르고 십오년을 감옥에서 지낸 올드보이의 최민식같은 답답한 심정에서 드리는 질문이오니, 꼭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김동호 목사님!..답변을 꼭 부탁드립니다..
****************************************
김동호 목사님은 상당히 남을 배려할 줄알고 존중할 줄 아는 목사님이라고 모두들 생각하는데, 저를 쫒아내실 때에 일언반구 아무말도 없으셨던 행동은 목사님의 평소 지론이나 행동과는 너무도 배치된다고 생각하시지는 않으신지요?..

쫒겨난 자가 무례하게 함부로 들어와서 이렇게 글을 올려 정말 죄송합니다..예의에 벗어난 것은 잘못입니다만..너무도 궁굼해서 꼭 목사님의 고견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렸습니다. 죄송합니다..게시판 여러분들 정말 죄송합니다.. 부끄러운 행동을 계속해서..혼내켜 주십시요.

*** 이 질문이 이 토론방을 역사의 한페이지로 넘어가게 만들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드는군요?..성질이 드러워지면 개혁도 토론도 다 싸그리 쓰레기통에 쳐박히기도 한답니다, 그것이 독재의 전형이지요...****


 
 
이은영 저의 잘못이 무엇인지 제가 잘 깨달아 알 수있도록 목사님의 고견을 듣고 싶은 것입니다.잘못이 무엇인지 알아야 자신을 ㄷ회돌아 볼것이 아닙니까. 이곳의 어떤 분들처럼 스스로 깨달아야한다. 라는 포괄적 답변은 정말 사양합니다.

논리정연한 답변을 기대합니다.저는 무지해서 논리적이지 못해도 목사님은 좋은 답변을 해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허락없이 다시 이곳에 글을 올린점은 죄송할 뿐입니다.

목사님의 답변ㅇ이 너무도 듣고 싶어 글을 올린것입니다. 이해해 주십시요..
2005-01-14
이은영 한가지 더.. 조회수가 많으면 좋은 글이고 조회수가 적으면 글조차 올려서는 안될 가치없는 삭제될만한 것인가요? 조회수가 적은 것을 관점으로 토론방의 존폐유무를 말씀하시니 이렇게 질문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