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

모든 인연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by 골동품나라 밴드 리더 2010. 1. 2.

 

일년이란 세월이 순식간에 지나 가 버렸습니다. 인연이란 실타래 속에서 많은 사건들이 벌어 지기도 하였습니다. 어떤 누군가는 죽음으로 저와의 모든 인연을 끊어 버리신 분도 계시고, 어떤 누군가는 살아 계심으로써 저와의 인연을 돈독하게 해 주시기도 하였습니다.

 

수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인연을 맺어 가면서 때로는 또다른 세상의 이치와 섭리를 깨우치기도 하였고 또 어떤 때는 속을 상하게도 하였었고 또 어떤 때는 마음을 아프게도 하였고 혹은 진한 아쉬움이 묻어 나기도 하였습니다. 산다는게 무언지 되물어 보는 내 자신의 보잘것없는 모습을 수도없이 바라보면서 인간의 어리석음을 되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도 많은 분들과의 인연 덕분에 내가 산을 오르고 또 오르면서 이렇듯  너무도 좋아 하는 산과 자연이 하나되게 해 주신 분들이 대단히 고맙다는 생각이 떠나지를 않았습니다.인연이 되어 주신 분들이 없었다면 세속에 찌든 삶을 살아가면서 긴 한숨이 입가에 수도없이 머물렀을 것입니다.

 

자연에서 태어난 인간이 자연과 함께 호흡하면서 살아가는 것 보다 더 행복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 사실을 우리는 현대문명이라는 세속화에 물들어 망각하고 살아가는 것이지요.찐한 매연을 수없이 내뿜으면서 정신없이 내달리는 자동차와 하늘을 다 막아서 만든 아파트라는 괴물이 나의 마음을 어지럽히고 오염 시켰지만, 여러분들과의 인연 때문에 잠시라도 오염된 도시를 벗어나서 산과 바다 자연을 찾아 걸어 갈 수 있었으며 자연과 함께 호흡하고 하나가 되면서  더렵혀진 육신을 조금이나마 정화 시켜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죄송스런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자연의 행복을 저 혼자 느끼는 것이 아닌가 하는  미얀한 마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내 소원이 있다면 이 나라가 다시 옛날로 돌아가서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고 자연과 하나되어 서로 공존하는 금수강산으로 되돌아 갔으면 하는 것입니다. 자연을 망가뜨려 만든 모든 인공적인 것들을 다 부숴버리고 온 땅에는 자연과 인간이 함께 숨쉬고 먹고 마실 수 있는 세상을 꿈꾸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서로  힘을 합쳐서 흙집을 짓고 함께 농사를 짓고 함께 어울려 신명나게 놀고 마시고 춤출 수 있는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 꿈이 이루어 지기 위해서는 현대문명이 사라져야 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사람과의 정과 인연을 차단시키고 허덕이면서 각박하게 살아가지 않으면 생존 할 수 없게 만드는 아파트와 자동차등의 현대문명을 박차고 나아가야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이런 나의 바램과 꿈이 한낱 허망한 꿈이 될 것이란 생각을 하면서도 설령 단 한사람이 될지언정 누군가에게 자연의 소중함이 얼마나 귀중한 것인지 가르쳐 주고 알려 줄 수 있다면 그 누군가도 자연의 일부가 되기를 꿈꿀 것이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 인연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내가 걸어가야 할 삶의 목적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에 제가 이렇게 자연과 함께 하는 것을  꿈꾸는 호사스런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많은 분들과의 좋은 인연 덕분에 내가 자연을 느끼고  함께 어울릴 수 있었듯이 저 또한 많은 분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알려 드리기 위하여 노력 해 보겠다는 생각을 지녀 봅니다.

 

인연이 되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는 날마다 건강한 삶을 만들어 나가시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