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배속으로 낳은 아이를 강물에 빠뜨려 죽게 만들고 자신도 자살을 감행하였으나 구조된 아이엄마에 대한 기사가 있었다. 이 아이 엄마는 산후우울증에 걸려 이런 잔인한 짓을 저지르게 된 것이다. 그러나 이런 기사를 접한 사람들 중에는 아무리 그래도 그렇치 어떻게 자신이 나은 아이를 죽게 할 수 있느냐고 분노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다.
과연 아이엄마는 비도덕적인 인간성을 가졌기 때문에 아이를 살해한 것일까?.. 전혀 그렇치 않다.[우울증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몸이 완전히 다른행동을 하는 아주 위험한 질병이며, 자신이 죽음의 강물로 뛰어들어가는 것을 알면서도 스스로는 통제할 수없고 아무것도 할 수없는 자포자기의 병에 걸린 것이다 , 마치 영화에서 주인공이 악당에게 붙잡혀 뇌를 조종당하여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악당의 명령에 따르는 것과 같은 것이다. ] 이 아이엄마는 사실 오랜 기다림 끝에 간절히 원하던 아이를 잉태한 것이였으며 태어날 아이를 너무도 사랑한 모성애가 강한 엄마였다.그런데 너무도 좋아하고 사랑하던 아이를 어느 순간 강물에 빠뜨려 죽게 만들었다. 도대체 이유는 무엇인가? 무엇이 아이엄마를 이렇게 만들었나?.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자.
아이가 태어나기 전과 아이가 태어난 후의 환경과 상태를 비교 유추해 보면 무엇이 문제인지 어느정도 알 수 있지 않을까?.아이가 태어나기 전과 아이가 태어난 후의 상황변화는 무엇이 있었을까?.어떤 변화 때문에 사랑하던 아이를 죽게 한 것일까?.
아이는 뱃속에서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었다. 크게 달라진 것은 별로 없다. 다만 맏며느리로써 많은 일을 도맡아 하던 것이 아이를 갖게 됨으로써 더욱 힘들게 느껴 졌거나 아이를 낳는것에 대해 아기가 태어날 날이 가까워 질수록 기쁨 보다 두려움이 앞섰을지도 모른다.
아이가 태어난 후에 벌어진 일은 많은 일을 혼자 도맡아 하게 되었으며 잠도 제대로 잘 수 없었을 것이다. 결국 아이를 낳기 전과 후와 상황은 달라진 것은 크게 없으며 아이엄마의 일이 가중되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된 것 밖에 없는 것이다.
다음검색 김형희산야초
결론은 스트레스가 아이엄마를 자기가 낳은 아이를 죽게 만든 주원인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어려운 상황이 계속 되다 보니 스트레스는 더욱 가중되고 결국 마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해주는 물질들인 세로토닌이나 멜라토닌 에스트로겐같은 갖가지 영양 호르몬물질들이 모두 결국 바닥이 나게 되었고 아이 엄마는 행복과 기쁨과 사랑의 감정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우울증환자가 되어 버렸고 심신이 불안과 초조 죽음의 고통만이 느껴지는 사람으로 변하게 된 것이다. 결론은 스트레스외에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으며 아이를 죽게 만든 범인은 아이엄마가 아니라 아이엄마의 마음을 스스로 제어 할 수 없도록 만든 스트레스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어떤 산모들은 산후 우울증에 걸리지 않고 어떤 이들은 우울증에 걸려 고통을 받는 것인가?스트레스를 덜 받았기 때문에 우울증에 걸리지 않게 된 것일까?. 정답은 전혀 그렇치 않다는 것이다. 똑같이 스트레스를 받아도 우울증에 걸리는 사람이 있고 우울증에 걸리지 않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산모가 섭취하는 영양분에 있다고 할 것이다. 마음이 불안한 사람에게 칼슘을 먹게 하면 불안감이 사라지게 된다. 두려움에 떠는 사람에게 생굴을 다량으로 먹게 하면 두려움과 공포가 많이 감소 되는데 그 이유는 굴에 다량으로 들어 있는 영양분이 우리 몸속의 세포들에게 자양분이 되어 심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산모에게 좋은 영양분이 들어 있는 자연약초나 유기농식품을 많이 섭취하게 하면 스트레스로 소진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나 멜라토닌 에스트로겐 같은 물질을 다시 만들어 냄으로써 산후우울증에 걸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 현대인들의 음식은 육류와 우유 인공식품 농약을 잔뜩 살포한 영양가 없는 오염된 음식물들이 대부분 이기에 음식의 제조과정이나 영양분에 대하여 잘 모르는 산모들은 오염된 음식들을 먹을 수 밖에 없게되고, 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를 살포한 농작물속에는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물질인 미네랄이 거의 없는 음식물만을 섭취하게 됨으로써 뇌의 영양이 바닥이 나게 되는 것이다.
가뜩이나 아이는 사람몸이 되기 위하여 갖가지 영양분과 다량의 영양분이 많이 필요하여 산모의 영양분을 빼앗아 먹음으로써 산모의 영양결핍을 부채질 하게 만든다. 물론 산모는 건강한 아이를 낳기 위하여 영양이 많다고 생각하는 육류나 계란 우유 햄 쏘세지 등등 시중에서 판매하는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게 되지만, 문제는 현대인들이 먹는 시중에서 시판중인 음식물에는 단백질과 지방 탄수화물같은 영양분은 다량으로 섭취 할 수 있지만 사람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필 수 영양소인 미네랄과 아미노산 같은 영양분이 별로 들어 있지 않다는데 문제가 있다. [뇌의 영양분은 미네랄이 크게 죄우한다,마음이 불안한 이유는 뇌의 영양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이다.]
제초제와 농약 화학비료 항생제 성장촉진호르몬제 등등의 화학약품을 사용하게 되면 미네랄이 음식물에서 녹아서 빠져 나간다고 한다. 이러다보니 요즘 사람들이 면역력이 약화되어 갖가지 질병에 많이 걸리는 것이다. 미네랄을 충분히 보충하지 않으면 뇌의 영양분이 고갈되어 심한 우울증에 걸리게 된다. 어떤 산모는 아이를 낳아도 건강하고 어떤 산모는 심한 우울증에 걸리게 되는 이유는 바로 뇌와 몸속에 이런 영양분이 다 빠져 나갔느냐 아니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라고 본다.
옛날 산모들은 더욱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살았어도 우울증에 걸리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 그 이유는 바로 농약과 제초제 화학비료를 잔뜩 살포한 영양가없는 음식물이 아닌 자연에서 자란 냉이 민들레 고들빼기 질경이 취나물 등등 온갓 자연의 푸성귀들을 많이 섭취하여 그 음식들이 뇌의 자양분이 되어 스트레스를 풀어 주었던 것이며, 미네랄이나 효소 등의 영양분이 고갈되지 않음으로써 우울증에 걸리지 않게 된 것이다.
따라서 건강한 아이도 낳고 산모 자신도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몸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좋은 영양식을 해야 하는 것이다. 특히나 현대인들은 자연적인 밥상이 아닌 인공적인 오염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미네랄의 부족으로 인하여 우울증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나고 있다. 병이 늘어나는 이유는 심한 스트레스에도 그 원인이 있지만 그보다는 산모가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천연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 자연약초나 해조류 유기농음식등을 섭취한 사람들이 우울증이나 암 당뇨 고혈압 천식 아토피등등 많은 질병까지도 치료되는 이유는 몸속에 어떤 한가지 영양분이 부족해도 병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따라서 산모들은 아이를 갖기 전부터 자신의 몸속에 갖가지 필수 영양분을 많이 채워 넣어 주고 임신을 하였을 때도 흔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이나 지방 탄수화물 보다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여 산후 우울증을 미연에 방지 하면 좋을 것이며, 태어날 아이는 몸속에 완전한 영양분을 가득 채워놓은 건강한 아이를 낳도록 해야 할 것이다. 아기때의 건강이 평생을 죄우한다는 것을 유념해야 할 것이다.
엽산이 부족하면 기형아가 태어 나듯이 태어날 아이의 몸속에 영양분을 골고루 채워주지 않으면 아이는 절대 건강할 수가 없다. 사람이 몸이 병들고 아픈 이유는 오염으로 인한 영양부족에 그 원인이 있다는 것을 알고 깨끗한 자연식과 유기농식 식생활과 운동을 하면서 아이건강과 산모의 건강을 지켜 나가야 할 것이다.
[ 효소가 부족해지면 생기는 증상] [효소결핍으로 생기는 질병]
1, 식후 식곤증 트림 빈번한 방귀 1. 급성 또는 만성위염 대장염,췌장염,담관염
2, 복부팽만감 경련 2.위산감소증
3,위통 구토 위불쾌감 3.방광염,방광섬유종
4. 설사 변비 악취의 대변 4.부정맥. 동맥경화
5 식후의 권태감 5.메니엘병
6,먹거리 알레르기 아토피 천식 6.치핵
7,가슴의 답답함, 흉통 7,기관지염
8,현기증 살결의 거칠음 8,류마티스
9,생리통 생리불순 9,천식
10,어깨결림 두통 불면 10,백내장
11,치질 11,비염[화분증]
12.불임증
14, 입덧
15,난소낭종
-효소가 생명을 좌우한다[저자 : 의학박사 쓰루미 다카후미] 남원우번역-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질병치료법 > 우울증불면증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울증 불면증 간단하게 고쳐 봅시다[자연치유법 실천방법] (0) | 2012.03.27 |
---|---|
우울증 불면증치료법*수면장애 고치는 방법*공황장애 (0) | 2010.11.10 |
산야초효소 복용법[불면증해결] (0) | 2009.12.29 |
알콜중독의 원인과 치료법 (0) | 2009.12.22 |
불면증[수면장애]의 원인과 치료법 (0) | 2009.11.25 |